사이버 보안 및 멀티-프로토콜을 지원하는 안전한 산업용 통신 솔루션 시연
힐셔는 SPS에서 2025년 자사 산업용 통신 포트폴리오를 발표하고, 사이버 보안과 멀티-프로토콜을 지원하는 통신이 차세대 자동화 시스템을 어떻게 구현할지 시연했다.
최신 공장들의 연결성이 점차 강화됨에 따라 사이버 보안이 필수 사양으로 요구되고, 기능 안전의 중요성도 높아지고 있다. 이와 동시에 대역폭 및 프로토콜의 다양성, IIoT의 탑재는 모든 장치와 시스템에 신규 사양들을 요구하고 있다.
힐셔는 고집적 네트워크 컨트롤러부터 산업용 통신 부품과 IT/OT 엣지에서의 장치 관리 및 데이터 수집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기술 트렌드에 대응하는 포트폴리오를 선보였다.

힐셔는 새로운 netX 900 시리즈를 기반으로 한 샘플 제품들을 미리 선보였다. 가장 먼저 공개된 제품은 netX 902 기반의 netRAPID 902로, 해당 SoC 제품군은 차세대 기가비트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되었으며, 모든 주요 산업용 통신 프로토콜을 지원할 예정이다.
힐셔의 차세대 netX 제품군들은 CRA, IEC 62443, ISO 27001과 같은 보안 규정도 준수하고 있다. netX 900은 이전 netX 세대와 동일한 플랫폼 접근 방식을 따르는데, 여기에는 하드웨어, 프로토콜 스택, 구성 도구, 지원 및 서비스를 모두 하나의 소스에서 제공하는 통합 개발 생태계가 포함된다. 공식 제품 출시는 2026년으로 예정되어 있다.

힐셔 부스에서 진행된 라이브 데모는 박람회 방문객들의 큰 관심을 끌었다. 힐셔는 업계 선두의 안전 전문 기업인 HIMA와 협력하여 SIL 3 등급까지의 기능 안전을 제품에 통합하는 가장 쉬운 방법을 선보였다.
또 다른 시연에서는 netX 90을 사용하여 PROFIDRIVE 및 EtherCAT용 CiA 402 모션 제어 드라이브 데모를 시연했다. netX 90은 단일 칩 드라이브 컨트롤러로서 두 가지 드라이브 프로파일을 모두 지원하는 동시에 네트워크 통신 기능도 수행했다.
힐셔는 netFIELD를 통해 클라우드 및 장치에 구애받지 않고 온-프레미스 솔루션에서도 사용 가능한 안전한 확장형 장치 관리 및 데이터 수집 플랫폼을 선보였다. netFIELD는 기업 전반의 장치 및 컨테이너에 대한 직관적이고 효율적이며 안전한 관리를 통해, 연결되어 있는 설비들의 비전을 제시한다.
netFIELD는 데이터 집계, 확장형 운영장비 관리, 스마트 원격 서비스부터 CRA 준수 솔루션을 위한 패치 관리까지 OEM 업체의 데이터 기반 비즈니스 모델 출시 및 장기 경쟁력 확보가 가능하도록 지원한다.
힐셔는 SPS 부스에서 드라이브 전문 기업인 일렉게이터(Elecgator)와 협력하여 PLC 수정없이 EtherCAT 네트워크에 실시간으로 액세스할 수 있는 자사의 EtherCAT Tap 앱을 선보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