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59

2026.01.08 (목)
2026.01.08 (목)
LG전자, 'CES 2026'에서 공감지능으로 '당신에게 맞춘 혁신' 메시지 담은 광고 선보여
2026-01-05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전시장 입구에 무선 월페이퍼 올레드 38대로 만든 초대형 오브제 이목 집중


LG전자가 1월 6일~9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IT 전시회 CES 2026에서 고객을 중심으로 공간과 제품을 조화롭게 조율하고 행동하는 공감지능(Affectionate Intelligence)의 진화를 선보인다.


LG전자는 ‘당신에게 맞춘 혁신(Innovation in tune with you)’을 주제로 2,044㎡ 규모 전시관을 조성했다. 집, 차량, 갤러리 등 다양한 공간에서 혁신 제품과 솔루션들이 서로 연결돼 고객을 중심으로 맞춰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전시관 입구에는 초슬림·초밀착 무선 월페이퍼 TV ‘LG 올레드 에보 AI W6’ 38대를 천장에 매달아 만든 초대형 오브제가 관람객들을 맞이한다. 조형물은 두께 9mm 대에 불과한 무선 올레드 TV 38대가 마치 공중에 떠 있는 듯한 연출로 관람객의 눈길을 사로잡는다. 특정 위치에서 바라볼 때 서로 다른 38개의 화면이 하나의 미디어 아트로 조화롭게 조율되는 장치 요소를 가미해 ‘당신에게 맞춘 혁신’이라는 전시 주제를 다시 한번 강조한다.


LG전자는 ▲‘제로 레이버 홈(Zero Labor Home)’에 한층 가까워진 모습을 구현하는 홈로봇 ‘LG 클로이드(LG CLOiD)’와 다양한 AI 가전 ▲첨단 전장 기술에 AI를 적용해 고객의 안전과 편의를 혁신한 ‘AI 기반 차량용 솔루션(AI-powered In-Vehicle Solutions)’ ▲AI 프로세서와 webOS 플랫폼으로 고객 맞춤형 시청 경험을 제공하는 TV 라인업 ▲게임, 음악 감상 등 고객 취향 저격하는 엔터테인먼트 체험 공간 ▲사용 편의성 높이는 AI로 한층 진화한 프리미엄 가전 ’LG 시그니처’ 라인업 등을 보여주는 전시 공간을 꾸몄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