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가 9월 17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 컨벤션 센터에서 ‘델 테크놀로지스 포럼 2025’ 행사를 개최한다. ‘상상 속 가능성, 그 한계를 넘어서’를 주제로 열리는 올해 행사에는 국내외 AI 리더들이 기조 연설 및 다양한 브레이크아웃 세션을 통해 AI 및 최신 기술에 대한 깊은 인사이트, 비
온라인기사 2025-09-03
생성형 AI 솔루션 전문 기업 제논(구 마인즈앤컴퍼니, 대표 고석태)이 9월 4일 오후 2시, 자사의 유튜브 채널에서 여는 테크 웨비나를 통해 ?‘Actionable AI: 실행하는 AI 에이전트, 생산성을 재정의하다’를 주제로 최신 기술을 소개한다고 밝혔다.
센서, 소프트웨어, 자율 기술을 결합한 디지털 리얼리티 솔루션 분야의 전문 기업, 헥사곤 매뉴팩처링 인텔리전스(Hexagon Manufacturing Intelligence)가 9월3일 서울 at센터에서, 헥사곤 라이브 이노베이션 서밋 코리아 2025(Hexagon Live Innovation Summit Korea 2025)를 개최하였다.
국내 스마트팩토리 1위 기업인 미라콤아이앤씨(대표이사 강석립)는 오는 9월 25일 ‘Miracom Solution Fair 2025(미라콤 솔루션 페어 2025, 이하 MSF 2025)’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MSF에는 국내 스마트팩토리 전문가들이 총출동해 제조 AX에 관한 최신 트렌드와 인사이트, 성공 사례를 폭넓게 공유할 예정이다.
“AI는 여전히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이다. AI 애플리케이션의 확산이 첨단 칩 수요를 끌어올리고, 이에 따라 산업 전반의 투자가 활발해지고 있다”
온라인기사 2025-09-02
스테레오 비전 시스템은 차세대 공간 인식 기술로 주목받고 있으며, 카메라가 사람의 시각처럼 깊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높은 활용성을 가지고 있다. 최근에는 고해상도 이미지 센서와 AI 기반 실시간 처리 기술의 발전으로 스테레오 비전 시스템의 성능이 지속적으로 향상되고 있으며, 자율주행, 산업용 로봇,
ams OSRAM(한국 대표 강석원)가 LED 기술의 혁신적인 표준을 제시한다. 이 업체는?소형 프로젝션 시스템에서부터 향후 헤드업 디스플레이(head-up displays, HUD)까지 적용 가능한 새로운 세대의 OSTAR™ 프로젝션 파워 LED(Projection Power LED)를 선보인다고?밝혔다. 이들 제품을 미국 자동차 인증 표준인 AEC-Q102에 따
SK텔레콤과 SK에코플랜트는 AWS(아마존 웹 서비스), 울산광역시와 함께 국내 비수도권 최대 규모의 AI 전용 데이터센터인 ‘SK AI데이터센터 울산’의 기공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울산광역시에서 열린 기공식에는 최창원 SK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 유영상 SK텔레콤 CEO, 김형근 SK에코플랜트 CEO 등 SK그룹 관계자를
LG전자가 영국 전력회사 옥토퍼스 에너지와 손잡고 유럽 클린테크 시장에 솔루션 공급을 확대한다.
유니버설 로봇(Universal Robots)이 자사의 오랜 파트너이자 북유럽 최고의 자동화 기업 중 하나인 테크니콘(Technicon)과 제약 산업을 위한 유니버설 로봇 공인 솔루션 제공 파트너사(CSP) 계약을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AI 전문 기업 밤볼(Bambol)이 개발한 디지털 청진 솔루션 ‘오디아(Audia)’가 공식 출시됐다. 오디아는 디지털 청진기와 연동해 흉부 소리를 수집하고, 인공지능으로 소리의 패턴을 분석해 사용자에게 직관적인 정보를 제공하는 혁신적인 AI 기반 솔루션이다.
온라인기사 2025-09-01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대표 이정호)와 AI 자율주행 순찰로봇 통합 솔루션 전문기업 도구공간(대표 김진효)이 8월 29일 '4족보행 순찰로봇 솔루션' 공동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생성형 AI 솔루션 전문기업 제논(구 마인즈앤컴퍼니, 대표 고석태)은 한국중부발전과 생성형 AI 서비스 ’하이코미’를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실제 업무 효율 개선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직원 대상 설문조사 결과, 81%가 하이코미를 사용하고 있으며, 61%는 업무 처리 시간 단축이라는 실질적 성과를 체감한 것으로
더로보틱스 주식회사(대표 강동우)가 8월 29일 주선양 총영사관 주최로 열린 선양 한중 로봇기업 로드쇼에서 자사의 농업용 운반 로봇 ‘봇박스(botbox)’를 선보이며 중국 시장 진출을 본격화했다. 이번 로드쇼에는 더로보틱스를 포함한 국내 로봇 기업 5개사와 중국 금융기관 및 유관 기업 15곳이 참석했다.
다올티에스(대표 홍정화)는 8월 29일 역삼동 본사에서 모코엠시스, 애자일소다와 지능형 문서중앙화 기반 AI 시스템 구축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기업들의 최대 관심사로 떠오른 ‘AI 도입과 문서 보안 강화’라는 두 가지 과제를 동시에 해결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