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말콤 펜은 다음 반도체 슈퍼사이클이 2029년 전후 도래할 것으로 전망하며, AI는 아직 진정한 파괴적 혁신이 아니라고 평가했다. 과잉 투자로 인한 침체 패턴을 강조하며, 업계가 CapEx 관리를 철저히 하고 차세대 혁신 기술에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온라인기사 2025-09-18
인피니언은 AI 데이터센터와 서버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전원공급장치용 12kW 레퍼런스 디자인을 출시했다. Si·SiC·GaN 소재 기반으로 높은 효율과 전력 밀도를 제공하며 연구개발 엔지니어와 하드웨어 설계자를 지원한다.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전기차 배터리 안전성을 높이기 위한 저전도 냉각수를 출시했다. 중국 최신 산업 표준을 충족하며, 냉각수 분해와 수소 발생을 줄여 화재 및 폭발 위험을 최소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첨단 IGBT7(절연 게이트 바이폴라 트랜지스터) 기술을 적용한 새로운 DualPack 3(DP3) 전력 모듈 제품군 6종을 발표했다. 이번 신제품은 1200V 및 1700V 사양에서 300~900A의 고전류를 지원하는 6종 모델로 구성되어 있으며,...
온라인기사 2025-09-17
HPE는 한국 HPE 네트워킹 부문 총괄로 채기병 지사장을 임명했다. 이번 인사는 즉시 효력이 발생한다. 채기병 한국 HPE 네트워킹 부문 지사장은 국내 사업 전략 수립 및 실행을 이끌며, 성장 가속화, 고객 및 파트너 관계 강화, HPE 네트워킹의 전반적인 보안 및 AI 네이티브 네트워킹 솔루션 포트폴리오 도입 확대에 주력
ABB가 싱가포르 최초의 FSRU(부유식 액화천연가스(LNG) 저장·재기화 설비)에 전력 및 추진 시스템을 공급한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은 ABB와 한화오션 간 오랜 협력 관계에서 또 하나의 주요 이정표가 될 전망이다.
임베디드 및 에지 컴퓨팅 기술 분야 기업, 콩가텍이 NXP 반도체와 협업해 시장조사기관인 VDC 리서치가 ‘산업용 비전 AI의 가능성(Empowering Industrial Vision AI)’ 백서를 발간했다고 발표했다.
KAIST 연구진이 군중 밀집 예측 신기술을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 이제 대규모 인파가 모이는 축제·행사, 도심 교통 혼잡 완화뿐 아니라 감염병 확산 대응 등에도 활용될 수 있다. KAIST 전산학부 이재길 교수 연구팀이 군중 밀집 상황을 더 정확하게 예측할 수 있는 새로운 인공지능 기술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KAIST 오준호 교수가 창업한 레인보우로보틱스는 세계적 휴머노이드 기술력을 앞세워 상장에 성공하며 로봇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다. 이어서 기계공학과 공경철 교수가 창업한 재활·의료 로봇 전문기업 엔젤로보틱스도 상장에 성공, KAIST 출신 로봇 창업 기업의 성과가 가시화되고 있다.
온라인기사 2025-09-16
데이터브릭스(Databricks)는 동원그룹이 전사 차원의 데이터 및 AI 혁신을 추진하기 위해 ‘데이터브릭스 데이터 인텔리전스 플랫폼(Databricks Data Intelligence Platform)’을 도입했다고 밝혔다. 동원그룹은 2024년 2월부터 데이터브릭스를 도입해 ERP 및 사내 주요 경영시스템에서 생성되는 데이터(생산, 판매 성과 지
로옴(ROHM) 주식회사는 PV 인버터 및 UPS, 반도체 릴레이 등의 산업기기용 어플리케이션에 적합한 2in1 구성의 SiC 모듈(DOT-247)을 개발했다. 파워 디바이스에서 널리 보급되어 있는 TO-247의 범용성을 유지함과 동시에 높은 설계 자유도와 전력 밀도를 실현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EC-AFM은 나노스케일 해상도를 제공하는 분석적 특성화 기법이다. 표면을 직접 탐침함으로써 배터리 소재와 전기화학 셀 내 성능에 대한 물질적·표면적·전기화학적 통찰을 제공한다. 주요 특성 정보를 제공하는 것뿐만 아니라, 배터리의 성능과 장기적인 안정성을 좌우하는 근본적 메커니즘에 대한 이해도 가능하게 한다.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국립한국교통대학교(이하 한국교통대)와 파워 랩(Power Lab) 설립을 위한 협력을 발표했다. 2025년 7월 1일부터 진행되는 이번 협력의 목표는 향상된 테스트를 진행해 국내 자동차 및 산업용 분야의 주요 고객들에 대한 ST의 기술 지원을 강화하는 것이다.
삼성전자가 15일부터 16일까지 양일간 개최한 '삼성 AI 포럼 2025'에서?전영현 대표이사 부회장은 개회사를 전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삼성 AI 포럼'은 매년 학계와 업계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여 AI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향후 연구 방향을 모색하는 기술 교류의 장이다.?
온라인기사 2025-09-15
로봇 플랫폼 전문기업 레인보우로보틱스(대표 이정호)가 9월 27일부터 10월 2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연달아 개최되는 세계 최고 권위의 로봇공학 학술대회 CoRL 2025와 Humanoids 2025에 참가해 혁신적인 로봇 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반도체 산업의 판도를 바꾸는 핵심 동력은
[말말말] 인피니언의 전력반도체 전략은
[말말말] 국내 반도체 및 FPD 분야 클린룸 원스톱 토털 서비스 계획은
[기고] 로드 덤프 이벤트로부터 차량용 프로토타입을 보호하는 과전압 보호 회로…
[연재 기고] 강유전체 메모리, 뉴로모픽 컴퓨팅 기술 구현하다
[기고] O-RAN 라디오 검증하기: 실리콘부터 스마트 네트워크까지
[기고] 차량용 초음파 센서의 발전: ADAS부터 자율주행, 그리고 그 너머까…
[파워 컴퍼니] 에이치엘이엔지 김용주 대표 “클린룸 설계에서 시공까지…전력반도…
[파워 컴퍼니] 이노메스 송호진 대표 “AI와 빅데이터 활용한 IoT 기술로 …
[파워 컴퍼니] 신훈규 네이처플라워세미컨덕터 대표 “특허 기술 활용한 사업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