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ABB는 2026년 정기 주주총회에서 로봇 사업부의 100% 분사를 위한 제안 절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ABB 로봇 사업부는 2026년 2분기에 독립된 상장 회사로 거래를 시작할 예정이다.
온라인기사 2025-04-22
LG전자가 세계 최대 완성차 업체인 도요타로부터 북미 시장의 전장부품 공급 역량을 인정받으며, 고객들의 미래차 핵심 파트너로서 위상을 공고히 했다. LG전자는 최근 미국 미시간주 디트로이트에서 열린 도요타 북미법인(Toyota Motor North America, TMNA)의 ‘연례 공급사 비즈니스 미팅(Annual Supplier Business Meet
어드밴텍(Advantech) 한국법인은 22일,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에 참가하여 ARK-3534D 팬리스 박스 PC를 선보였다. ARK-3534D 팬리스 박스 PC는 AI와 로봇의 협업을 통해 분석 및 품질 분류 작업을 가속화하는 특징이 있다.
스마트 태양광 및 에너지 저장 솔루션 기업 트리나솔라가 그린에너지엑스포에서 혁신적인 i-TOPCon Ultra 기술을 공개한다. 이 차세대 태양광 솔루션은 실험실 기준 셀 효율 26.58%를 기록했다.
미국 이외의 지역에서 생산된 반도체에 고율의 관세가 부과될 경우, 의료기기의 가격 상승은 막을 수 없다. 이는 접근성을 저해하고 시장 성장을 둔화시킬 수 있다고 글로벌데이터는 경고했다.
글로벌 화학기업 바스프가 고성능 열가소성 플라스틱 ‘울트라손(Ultrason®) D 1010 G6 U40‘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까다로운 사양이 요구되는 전자전기 부품의 성형에 최적화된 고유동 소재로, 스마트 전자기기, 데이터 및 에너지 전송, 스마트 전자 제품 및 e-모빌리티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용 가능하다.
온라인기사 2025-04-21
경희대 응용물리학과 최석호 연구팀 등이 2차원 바일 준금속 원형감광기전효과 실험으로 차세대 양자소자 기술의 핵심 원리를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고 밝혔다. 바일 준금속(Weyl semimetal)은 전자가 마치 질량이 거의 없는 것처럼 빠르게 이동하며, 자기장의 세기와 방향에 극도로 민감하게 반응하는 새로운 종류의 금속이
LG전자(대표이사 조주완)가 22일 ‘지구의 날’에 B2B 신사업으로 육성 중인 텀블러 세척기 ‘마이컵(MyCup)’을 출시하며 B2B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마이컵은 카페, 사무실 등에서 일회용 컵 대신 간편하고 깨끗하게 텀블러를 사용할 수 있도록 세척해주는 제품이다. 환경부에 따르면 지난 2022년 기준 일회용 컵의 국내
오토닉스(대표 박용진)의 전력 조정기 ‘SPRS 시리즈’가 독일의 iF, Red Dot,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에서 모두 수상하며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 석권이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이는 오토닉스 창사 이래 최초의 사례로, SPRS 시리즈는 오토닉스 디자인 역사에 한 획을 긋는 이정표로 기록됐다.
윈드리버는 VDC 리서치(VDC Research)의 “IoT 및 임베디드 운영 체제” 최근 보고서를 인용해 글로벌 실시간 운영 체제(RTOS), 상용 리눅스, IoT 및 임베디드 OS 부문에서 오랜 기간 선두를 차지한데 이어 올해에도 1위를 수성했다고 밝혔다.
미라콤아이앤씨는 의료기기 부품 생산 업체인 에이치앤아비즈(H&abyz)의 용인 공장에 지난해 12월부터 올해 3월까지 약 3개월간 제조실행시스템(MES)인 Nexplant MESplus CE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에이치앤아비즈는 엑스레이(X-ray) 부품 제조 분야의 유망 기업이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 코리아(대표 박광선)가 초록우산어린이재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어플라이드와 함께하는 과학교실’ 프로그램을 5년 연속 후원한다. 어플라이드 머티어리얼즈는 중국, 인도, 일본, 싱가포르, 한국, 대만 등 아시아 전역에서 STEAM(과학·기술·공학·예술·수학) 교육 프로그램과 다양한
ACM 리서치(ACM Research)는 자사의 Ultra C ECP ap-p 장비가 2025 3D InCites 시상식에서 기술 활성화 부문상(Technology Enablement category)을 수상했다고 발표했다.
LG의 오픈이노베이션 플랫폼인 ‘슈퍼스타트(SUPERSTART)’가 4월 21일부터 5월 19일까지 ‘슈퍼스타트 + 넷제로 챌린지X’ 를 통해 혁신 클린테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 넷제로 챌린지 X는 대통령 직속 2050탄소중립녹색성장위원회(탄녹위)가 추진하는 범국가 탄소중립 프로젝트로, 온실가스 감축 및 기후위기 분야 혁신
클라우데라(한국지사장 최승철)가 AI 에이전트의 도입 현황, 활용 사례, 인식 등을 조사한 설문인 ‘기업용 AI 에이전트의 미래’를 발표했다. 이번 설문은 대한민국을 포함한 총 14개국의 IT 리더 약 1,5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됐다.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말말말] 세계적 연구개발 기관 Imec의 방향에 대해
[말말말] 전력 반도체 산업에서 협력이 필요한 이유는
[말말말] 엠버로드의 제조 AI 솔루션을 사용하기 쉬운 이유
[기고] 산업 자동화를 위한 중앙네트워크 컨트롤러 기술
[기고] 2025 6G의 미래, 향후 2년 동안 실제 개발로 중심축 이동한다
[기고] 저항 분배기를 사용하지 않는 혁신적인 레귤레이션 루프 설계하기
[연재 기고] 반도체 패키지의 열기계적 파손 유형과 메커니즘 파악 연구 사례 …
[스타트업] 앰버로드 임언호 대표 “제조공정 생산성 향상 AI 솔루션, 고객 …
[스타트업] 그레이박스 이민용 대표 “국내 맞춤형 CRM, 누구나 쉽게 사용하…
[파워 컴퍼니] 호전에이블 문종태 대표 “반도체 패키지 접합 소재 기술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