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할 태그를 콤마( , )로 구분하여 입력해 주세요
SK텔레콤은 다가올 AI ? 양자 시대를 준비하기 위해 미국의 양자컴퓨터 기업 아이온큐(CEO 피터 채프먼)와 전략적 제휴를 맺고 향후 AI 및 양자 산업 발전에 양사가 힘을 합치기로 했다고 밝혔다.
온라인기사 2025-02-27
콩가텍이 3월 12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5 스마트공장·자동화산업전’에 참여해(부스번호 D316) 자동화 및 머신 구축을 위한 최신 애플리케이션-레디 솔루션 플랫폼을 선보인다.
KT가 기술력을 가진 스타트업과 지속 협력해 AI 생태계를 확장하는 한편 실질적인 AI 서비스 개발에 나선다. 이 회사는 AI 스타트업 ‘래블업’과 함께 GPU 구독 서비스(GPU-as-a-Service이하 GPUaaS)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와 협력하여 혁신적인 첨단 모터 제어 기술이 산업 및 자동차 등의 분야에서 가속화되고 있는 시스템 전동화에 어떻게 기여하고 있는지를 조명한 새로운 전자책을 발간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전 세계 실리콘 웨이퍼 출하량은 2.7% 감소한 122억 6,600만 제곱인치를 기록했으며, 매출액은 6.5% 줄어든 115억 달러로 집계됐다. SEMI가 추적 조사하는 보고서에 따르면, 2024년에는 더딘 재고 조정으로 인해 웨이퍼 출하량과 매출액 모두가 다소 하락하였다.
삼성전자가 기아와 협력해 AI B2B 솔루션 '스마트싱스 프로(SmartThings Pro)'를 모빌리티 영역까지 확장한다. 삼성전자는 24일(현지 시간) 스페인 타라고나의 타라코 아레나에서 열린 신차를 공개하는 'Kia EV Day' 미디어 행사에서 '삼성전자 스마트싱스 프로-기아 PBV 사업 협력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최대 1GHz로 작동하는 Arm® Cortex®-A7 코어를 기반으로 SiP(System-in-Package, 2Gb DDR3L 메모리 포함) 및 SoC(System-on-Chip) 형태로 구성된 SAMA7D65 MPU제품군을 발표했다. 새로운 MPU 제품군은 고성능 그래픽 기능을 갖추고 있어 HMI...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광범위한 기능 통합에 유연성을 더하는 DCP3601 초소형 모놀리식 벅 컨버터를 출시해 부품원가(BOM)를 절감하는 간단한 설계로 높은 변환 효율을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이차전지 종합소재 전문기업 엘앤에프가 3월 5일부터 7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리는 ‘인터배터리 2025(InterBattery 2025)’에 참가한다. 엘앤에프는 지난해 부스 규모보다 약 3.75배 확대된 270 ㎡(약 82평)로 단독 부스를 꾸려 차세대 배터리 소재 기술력과 글로벌 생산체계를 선보일 계획이다.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가 자사의 Novus 포트폴리오를 확장하여 Novus 미니 오토모티브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는 자동차 네트워크 엔지니어들이 소프트웨어 정의 차량(SDV)을 구축하는 과정에서 필요한 소형의 SFP(소형 폼팩터 플러그형) 네트워크 테스트 플랫폼이다.
온라인기사 2025-02-26
로옴(ROHM) 주식회사는 기업용 고성능 서버 및 AI 서버의 전원용으로 업계 최고 수준의 낮은 ON 저항과 높은 SOA 내량을 실현한 Nch 파워 MOSFET를 개발했다고 밝혔다.
코보(Qorvo®)는 가장 다양한 기술 부품 및 자동화 제품을 즉시 배송이 가능하도록 보유하고 있는 선도적인 글로벌 유통기업인 디지키(DigiKey)와 전 세계 유통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번 협력을 통해 코보는 전 세계 고객에게 자사의 고성능 솔루션에 대한 인지도, 가용성 및 배송 속도를 더욱 높일 수 있게 되었다.
다쏘시스템은 자사의 3D익스피리언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하는 “3D UNIV+RSES“가 공간 컴퓨팅의 힘을 활용하여 버추얼 트윈에 새로운 차원을 제공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새로운 “3DLive” 비전OS 앱은 올해 여름에 출시될 예정이다. 이 비전을 실현하기 위해 다쏘시스템은 애플과 협력하여 “애플 비전 프로“를 차세대 3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권지웅)이 3월 31일부터 4일 4일까지 독일 하노버에서 진행되는 세계 최대 산업 혁신 전시회 '하노버산업 박람회 2025(Hannover Messe·이하 하노버 메세)'에서 차세대 자동화 솔루션을 선보인다.?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올해 하노버 메세 2025의 주제인 ‘기술로 미래를 설계하다
양사는 FR3 범위 내 주파수 대역인 13GHz에서 최대 처리량 사용 사례로 CMX500 5G OBT를 이용하여 퀄컴의 5G 모바일 테스트 플랫폼(MTP) 성능을 성공적으로 검증했다.
온라인기사 2025-02-25
지난 뉴스레터 목록보기
NeW [말말말] 세계적 연구개발 기관 Imec의 방향에 대해
[말말말] 전력 반도체 산업에서 협력이 필요한 이유는
[말말말] 엠버로드의 제조 AI 솔루션을 사용하기 쉬운 이유
[기고] 산업 자동화를 위한 중앙네트워크 컨트롤러 기술
[기고] 2025 6G의 미래, 향후 2년 동안 실제 개발로 중심축 이동한다
[기고] 저항 분배기를 사용하지 않는 혁신적인 레귤레이션 루프 설계하기
[연재 기고] 반도체 패키지의 열기계적 파손 유형과 메커니즘 파악 연구 사례 …
[스타트업] 앰버로드 임언호 대표 “제조공정 생산성 향상 AI 솔루션, 고객 …
[스타트업] 그레이박스 이민용 대표 “국내 맞춤형 CRM, 누구나 쉽게 사용하…
[파워 컴퍼니] 호전에이블 문종태 대표 “반도체 패키지 접합 소재 기술을 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