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새로운 인지도 캠페인서 "AI 기반 가상 세계로 제조업의 미래"제시
  • 2025-11-1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산업 공정을 효율화하는 첨단 기술과 탄력적 시스템의 관점에서 자동차 제작 전 과정 소개

다쏘시스템이 가상 세계가 국가 경제의 기둥이자 기술적 독립의 상징으로 부상하는 제조 산업을 어떻게 재편하고 있는지 보여주기 위한 새로운 인지도 캠페인을 공개했다.

이 새로운 캠페인의 중심에는 대한민국 서울 강남 코엑스에 위치한 거대한 3D LED 커브드 스크린이 자리하며, AI 기반 버추얼 트윈이 대한민국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인 자동차의 창조 과정을 어떻게 변화시키는지 보여준다. 11월 1일(토)부터 28일(금)까지 진행되는 캠페인은 산업 공정을 효율화하는 첨단 기술과 탄력적 시스템의 관점에서 자동차 제작 전 과정을 따라가는 5부작 여정으로, 약 750만 명의 행인들을 버추얼 트윈의 세계로 초대할 예정이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30분마다 상영되는 30초 분량의 영상은 생성형 디자인을 활용한 가상 자동차 설계부터 시뮬레이션을 통한 테스트 및 설계 과정 개선, 아이디어 구상부터 사용에 이르는 모든 단계에서 AI와 가상 세계가 제공하는 부가가치를 보여준다. 이어 로봇 팔, 생산 기계, 인간, 센스 컴퓨팅이 가상 공간에서 결합해 역동적인 제조 및 조립 공정을 진행한다. 마지막으로 조립된 자동차가 도시를 자율 주행하며, 지속적인 개선을 위한 데이터 수집이 최우선으로 이루어지는 모습을 볼 수 있다.

11월 14일(금)부터 15일(토)까지 진행된 코엑스 K-POP 광장에서 다쏘시스템의 첨단 기술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쏘시스템 팝업 이벤트'도 성료했다. 다쏘시스템의 브랜드 앰배서더들은 현장에서 가상 세계를 통해 현실을 개선하려는 기업의 비전을 공유했으며, 방문객들은 AI 포토부스, 영상, 푸드트럭, 가챠 머신, 경품 행사를 통해 다쏘시스템 한정판 굿즈를 받을 수 있는 기회를 얻었다.

또한, 11월 한 달 동안 한국, 중국, 프랑스에서 이 새로운 인지도 캠페인을 위해 소셜 미디어 홍보, 기술 인플루언서와의 협업, 다쏘시스템 제조 전문가와의 영상 인터뷰 등이 진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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