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쏘시스템, ‘AI for Manufacturing Industries’ 인지도 캠페인 전개
  • 2025-11-1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AI와 버추얼 트윈 기술로 제조 혁신을 이끄는 과정 시각화하며 미래 기술 조명

다쏘시스템이 11월 한 달간 서울 삼성동 코엑스 K-POP 스퀘어 미디어에서 ‘AI for Manufacturing Industries’ 인지도 캠페인을 선보였다.

이 디지털 캠페인은 가상 세계에서 현실로 매끄럽게 이어지는 제조의 전 과정을 담은 영상으로, 인공지능(AI)과 버추얼 트윈(Virtual Twin) 기술이 제조 산업의 혁신을 어떻게 주도하는지 직관적으로 제시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대한민국의 핵심 산업 중 하나인 자동차 제조 산업을 주제로, 가상 환경에서 시작된 차량 설계가 실제 제조 공정으로 이어져 완성차로 탄생하는 과정을 역동적으로 담아낸다. 이는 ‘현실을 위한 가상세계(Virtual Worlds for Real Life)’를 실현하는 다쏘시스템의 비전을 보여주는 대표적인 사례다.

앞서 다쏘시스템은 올해 4월 영국 피카딜리 서커스에서 글로벌 미디어 캠페인을 통해 건강, 도시, 제조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가상 세계가 실제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시사한 바 있다. 한국의 코엑스에서 진행되는 이번 매뉴팩처링 캠페인 또한 산업과 사회 전반의 혁신을 촉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이끄는 다쏘시스템의 역할을 더욱 많은 이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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