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크비전, IoT 보안 및 규정 준수 노력으로 국제 사이버 보안 제품 인증 획득해
  • 2025-04-2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ETSI EN 303 645’ 및 ‘EN 18031’ 인증...IoT 기기 보안 최고 권위 인정

영상 분야 AIoT 제품 및 솔루션 공급업체 하이크비전(Hikvision)이 글로벌 인증 기관인 '뷰로 베리타스(Bureau Veritas)'에서 수여하는 국제 사이버 보안 표준 ‘ETSI EN 303 645’과 ‘EN 18031’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ETSI EN 303 645 인증은 IoT(사물인터넷) 기기의 보안에 중점을 둔 유럽 표준으로,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의 개인 IoT 기기 보안 분야에서 최고의 권위를 인정받고 있다.

하이크비전 ‘ETSI EN 303 645’ 및 ‘EN 18031’ 인증서
 

또한, EN 18031 인증은 사이버 보안 및 데이터 보호를 전문으로 하는 공동 기술 위원회 CEN-CENELEC JTC 13, 워킹 그룹(WG8)에 의해 개발되었으며, 일반적인 사이버 보안 위협으로부터 보안, 네트워크, 프라이버시 및 금융 자산을 보호하는 무선 장비의 능력을 강화하는 동시에 알려진 악용 가능한 취약점을 완화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하이크비전은 두 가지 인증을 획득함으로써 자사의 IoT 제품이 개인정보 보호 및 데이터 보안 측면에서 보다 안전한 IoT 환경을 제공한다는 점을 입증했다.

하이크비전은 네덜란드에 본사를 둔 시큐라(Secura) 연구소와 협력하여 ETSI EN 303 645 및 EN 18031뿐만 아니라 지난달 인증 획득을 발표한 IEC 62443 표준과 관련된 국제 인증을 공동으로 발전시켰다. 해당 협력은 제품 보안 개발 프로세스, IoT 장치의 보안 요구 사항 표준화, 무선 장비의 데이터 보안 보장에 중점을 두고 있다. 이러한 글로벌 보안 표준 협력 강화에 대한 노력을 통해 제품의 보안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여 글로벌 사용자에게 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지능형 보안 솔루션을 제공한다.

타이(Tai) 하이크비전코리아 사장은 “하이크비전은 강력한 사이버 보안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보안 운영 시스템 구축을 강화하고 모든 링크가 산업 보안 표준을 준수하며 안전한 생태계 개발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하이크비전은 IoT 인식과 AI(인공지능)이 결합된 AIoT 기술에 대한 전문성과 심층적인 산업 이해를 활용하여 스마트 IoT 애플리케이션을 혁신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하이크비전이 개발한 여러 사이버 보안 기술은 국가 차원의 과학 및 기술 혁신상을 수상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보안   #소프트웨어   #IoT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