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XTouch® M1세대 제품군 확장, OLED 및 microLED 기술 포함한 신뢰성 및 안정성 있는 터치 기능 구현
자동차 스마트 콕핏(cockpit) 기술을 발전시키는데 있어 더욱 얇은 스택업(Stack-Up, 적층구조)과 터치 전극 수 증가가 요구되고 있어 정전용량식 터치 센싱 기술과의 통합에 상당한 어려움이 발생되고 있다.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차량용 HMI(휴먼 머신 인터페이스) 개발자들에게 신뢰할 수 있는 터치 센서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ATMXT3072M1 및 ATMXT2496M1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을 출시한다.
이 단일 칩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는 최대 112개의 재구성 가능한 터치 채널, 또는 울트라와이드 모드에서 162개의 동등한 터치 채널(equivalent touch channels)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16:9 비율에서 최대 20인치, 7:1 비율에서 최대 34인치 크기의 대형, 커브드(Curved), 프리폼(free-form) 형태의 디스플레이에서도 신뢰성 있는 터치 센싱을 가능케 한다.
온셀(On-Cell) OLED와 같은 매우 얇은 대형 디스플레이는 더 높은 정전용량 부하와 더 강한 디스플레이 노이즈 결합을 가진 터치 전극을 내장하고 있어 터치 센싱 오류 또는 터치 센싱 누락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 새로운 디바이스들은 maXTouch® 터치스크린 컨트롤러 제품군의 일환으로 마이크로칩만의 독자적인 스마트 상호 터치 인식 방법(Smart Mutual touch acquisition method)과 알고리즘을 채택, 이전 세대와 비교해 터치 신호 대 노이즈 비율(SNR, Signal-to-Noise Ratio)을 최대 +15dB까지 향상시킨다.
마이크로칩의 패트릭 존슨(Patrick Johnson) HMI 부문 수석 부사장은 “차량용 콕핏 디스플레이의 크기와 외관은 구매자들이 차량의 기술적 정교함을 평가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요소다. 하지만 첨단 디스플레이에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터치 기능을 구현하는 것은 상당히 어려운 과제였다"고 말했다.
또한, "마이크로칩의 ATMXT3072M1및 ATMXT2496M1 터치스크린 컨트롤러는 혁신적인 센싱 알고리즘으로 터치 성능을 빠르고 안정적으로 구현시킨다. 이제 차량 제조업체들은 운전 경험과 차량 안전 두 가지 모두를 향상시키는, 더욱 혁신적이고 시각적으로도 멋진, 사용자 친화적인 최첨단 인터페이스를 설계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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