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O™ T2G, ISO/SAE 21434 제품 규정 인증 예정
사이버 보안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에 유엔 유럽 경제 위원회(UNECE)는 OEM의 사이버 보안 요구 사항을 정의하는 R155 및 R156 규정을 채택했다. UNECE 규제 시장에서 신차를 판매하려는 OEM은 유효한 형식 승인 인증서를 보유하고 공급망 전반에 걸쳐 사이버 보안 관행을 구현해야 한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코리아 대표이사 이승수)의 바디 및 클러스터용 TRAVEO™ T2G 오토모티브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은 보안 부팅을 실행하고 HSM 애플리케이션과 데이터의 보안적인 격리를 보장할 수 있는 하드웨어 보안 모듈(HSM)을 특징으로 한다.
이를 더욱 강화하기 위해 인피니언은 최신 차량용 사이버 보안 표준 ISO/SAE 21434에 따라 TRAVEO T2G 오토모티브 마이크로컨트롤러 제품군에 대한 제품 규정 준수를 소급하여 구현할 계획이다. 사이버 보안 매뉴얼 및 사이버 보안 사례 보고서를 비롯한 모든 필수 문서가 고객에게 제공될 것이다.
인피니언 오토모티브 마이크로컨트롤러 부문의 랄프 코델(Ralf Koedel) 부사장은 "ISO/SAE 21434를 준수하는 TRAVEO T2G 오토모티브 마이크로컨트롤러를 사용하면, OEM은 UNECE R155 및 R156 규정을 준수하기 위한 노력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따라서 규제 시장에 더 빨리 진출할 수 있다. 기존 고객의 경우 기존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를 재사용할 수 있으면서 규정 준수가 더 간단하고 빠르며 비용 효율적이다. 신규 고객도 ISO/SAE 21434 규정 준수의 이점을 누릴 수 있다" 라고 말했다.
TRAVEO T2G 마이크로컨트롤러는 Arm® Cortex®-M4(싱글 코어)/M7(싱글 코어/듀얼 코어/쿼드 코어) 코어를 기반으로 하며 다양한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고성능, 향상된 HMI(human-machine interfaces), 높은 보안 및 고급 네트워킹 프로토콜을 제공한다. 최첨단 실시간 성능, 안전 및 보안 기능도 제공한다. 이는 무엇보다도 HSM(하드웨어 보안 모듈), 보안 프로세스를 위한 전용 Cortex®-M0+, FOTA 요구 사항을 위한 듀얼 뱅크 모드의 임베디드 플래시 도입에 반영되어 있다.
계획된 신제품 인증을 통해 개발자는 계속해서 TRAVEO T2G MCU를 사용하여 ISO/SAE 21434를 준수하는 ECU를 개발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기존 플랫폼과 새로운 플랫폼 모두에서 제품 개발 비용을 절감하고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