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복잡한 설계를 시각화하는 모델 기반 설계 솔루션 업데이트
  • 2023-05-12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IAR 비주얼 스테이트’ 상태 머신 설계 솔루션, 개선된 교차 플랫폼 지원 등

IAR은 자사의 모델 기반 설계 솔루션인 IAR 비주얼 스테이트(IAR Visual State)의 최신 버전을 발표했다.

IAR 비주얼 스테이트를 사용함으로써, 개발자는 수준 높은 설계를 달성하고, 복잡한 애플리케이션을 구축하며, 시각화를 통해 단계별 기능을 디테일하게 추가할 뿐 아니라, 설계와 100% 일치하는 C, C++, C# 또는 자바(Java) 코드를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다.



최신 버전은 향상된 교차 플랫폼 지원과 신속한 코드 생성을 위한 새로운 시각화 기능을 통해 로우-코드 개발 방식을 지원한다.

IAR 비주얼 스테이트는 특히 자동차 계기판, 자율 주행 차량 시스템, 첨단 전원 도구, 자동판매기, HVAC 시스템, 추적 시스템, 엘리베이터, PLC, 제어 시스템과 같은 임베디드 애플리케이션의 대규모 설계 프로젝트에 특히 유용하다. 이 솔루션은 정식 검증, 분석 및 검사 기능을 제공하여 애플리케이션이 애초의 설계 의도 대로 작동하는지 확인할 수 있게 해준다.

IAR의 앤더스 홈버그(Anders Holmberg) CTO는 “IAR 비주얼 스테이트는 기업이 고품질 코드를 생성하고 복잡한 설계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신속하게 지원한다”며, “이와 함께 변수 처리, C# 및 자바 코드 생성, 요구 사항 관리 지원(ReqIF 형식), 그리고 첨단 계층적 코더 같은 최신 추가 기능들 덕분에, 개발자는 로우-코드 개발을 포함하여 임베디드에서부터 PC/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이르기까지 서로 다른 기술 역량을 가진 팀들로 나뉘어져 있는 대규모 개발팀에서 작업할 수 있다”고 말했다.

IAR 비주얼 스테이트의 최신 업데이트는 윈도와 리눅스 모두에서 개선된 사용자 경험을 위해 더 나은 교차 플랫폼을 지원한다. 상태 차트 편집기와 내비게이터는 새로운 모양과 느낌, 그리고 탭 윈도를 갖춘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에 통합되었다.

이를 통해 개발자는 윈도와 리눅스 모두에서 동일한 사용자 경험을 가질 수 있다. 최신 버전의 IAR 비주얼 스테이트는 리눅스 우분투 18 및 우분투 20을 지원한다.

IAR 비주얼 스테이트는 툴체인과 아키텍처에 구애받지 않는 독립형 솔루션이다. 개발자는 상태기(state machine)를 그래픽 기반으로 설계하고, 설계와 호환되는 소스 코드를 생성하며, 문서 생성을 자동화할 수 있다.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IAR Embedded Workbench®)에 통합될 경우, 두 가지 툴 모두 워크벤치의 IAR C-SPY® 디버거에서 직접 실시간 상태기 디버깅을 수행하거나 IDE에서 자동으로 소스 코드를 처리하는 것 같은 독창적인 기능들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  홈페이지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