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디링크, 산업 물류에 적합한 새로운 지능형 자율이동로봇 공개
  • 2023-03-14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전용 SWARM CORE® 소프트웨어 플랫폼 갖춘 Swarm-ready 모바일 로봇

에이디링크 테크놀로지(ADLINK Technology)는 SWARM CORE®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갖춘 최신 자율이동로봇(AMR)인 SMR250/1000 시리즈의 출시를 발표했다.

업체 측은 강력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통합을 통해 AMR 스웜 생태계를 구축하여, 생산 라인에서 자재 취급, 창고 보관 및 배송에 이르기까지 스마트 제조 분야의 다양한 애플리케이션 시나리오의 가변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고 밝혔다.



AGV(무인운반차)와 비교할 때, SMR 시리즈는 혁신적인 AMR(자율이동로봇)입니다. 장비 자율성을 통해 효과적으로 효율성을 달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제조 프로세스가 시스템을 단순 자동화에서 자율화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WARM CORE 소프트웨어가 장착된 SMR 시리즈는 민첩한 구성, 운영 및 모니터링 기능을 갖추어 매우 유연하다. SMR 시리즈는 로봇 팔, 컨베이어 등의 애드온 모듈과 호환되어 제조 시 다양한 요구 사항을 수행할 수 있다.

또한 PLC, 엘리베이터, 랙 스토리지와 같은 타사 AMR 및 장치에 대한 뛰어난 연결성을 통해 복잡한 환경에서 로봇을 탐색하고 작업 완성도와 효율성을 쉽게 최적화함으로써 군집 자율성을 달성한다. 자재 취급 시나리오에서 AMR은 중앙 물류 관리 소프트웨어와 지속적으로 통신하면서 로봇 암 및 엘리베이터와 같은 여러 자동화 장치를 원활하게 통합하여, 공장의 서로 다른 층으로 자재를 전달하며 Swarm Autonomy를 이상적으로 달성한다.

SMR 시리즈는 리프트 및 논-리프트 기능 모두에서 최대 1000kg 페이로드를 지원한다. 탑 모듈 방식의 사용과 동작 환경에 따라 로봇 주변에 동적 매개변수 존을 설정해 물리적 버퍼 거리와 속도를 조절해 안전성을 높인다. 또한 혁신적인 플릿 관리 시스템을 통해 모든 작업은 변화에 민감하며, 차량 간 실시간 통신을 위해 AMR을 자동으로 재조정하거나 파견할 수 있다.

스마트 머신 비지니스 제품 센터의 이사인 Simon You는 "우리의 새로운 스웜 자율 솔루션을 시장에 선보이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또한 Foxconn과의 합작 회사인 FARobot과 협력하게 된 것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우리는 26년 동안 제조업의 요구 사항에 깊이 관여해 왔으며, Foxconn의 제조 전문 지식을 결합했습니다. 이 새로운 변환은 제조 작업을 혁신할 수 있는 잠재력이 있다고 믿는 자율 로봇 기술의 주요한 도약입니다" 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로봇   #모바일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  

  •  홈페이지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