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네트워크 및 보안 기능 탑재한 실외 애플리케이션용 PoE 스위치 발표
  • 2023-03-06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PDS-204GCO’, 차세대 PoE 솔루션으로 간편한 설치와 유연한 환경 대응력 제공 

스마트 빌딩과 스마트 시티에 사용되는 실외용 PoE(Power over Ethernet) 스위치는 공공 와이파이, 감시 카메라, 커넥티드 가로등 등 높은 신뢰도와 사이버 보안 기능을 필요로 하는 다양한 실외 애플리케이션에 활용된다.

이에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가 새로운 실외 PoE 스위치 제품군, PDS-204GCO를 공개했다. PDS-204GCO는 장거리 커넥티비티의 근간 역할을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요구되는 네트워크 고가용성에 업계 표준보다도 향상된 수준의 사이버 보안 기능을 제공한다. 


마이크로칩 PoE 사업 부문 디렉터 아이리스 슈커(Iris Shuker)는 “이전에 출시된 PDS-104GO처럼, 이번 PDS-204GCO또한 실외 환경 제품에 요구되는 높은 수준의 산업 표준을 충족한 쉽고 안전한 설치를 위해 설계된 제품”이라고 말했다.

또한 “널리 분산된 PoE기반 IoT 엣지 장치에서 대량의 중요 데이터를 수집하는 애플리케이션을 보다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서는 PDS-204GCO처럼 더욱 발전된 솔루션이 필요하다. 마이크로칩은 PDS-204GCO를 통해 엔드포인트부터 중앙 관리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네트워크 보안 강화와 네트워크 고가용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PoE 기술은 표준 이더넷 인프라를 통해 전력을 공급해IoT 엣지의 엔드포인트를 쉽고 빠르게 설치할 수 있도록 한다. 실외 PoE 스위치는 광범위한 환경 조건 속에서 이러한 IoT 엣지 장치를 네트워크에 연결하고 운영하며 모니터링 및 상태 제어, 원격 재설정 등의 업무를 수행한다.

기존 마이크로칩의 PDS-104GO 스위치는 실외 애플리케이션용으로는 업계 최초로 IP67(Ingress Protection 67) 방수방진 등급을 갖췄으며 설치 중에 장치를 열 필요 없어 안전, 성능, 신뢰성 또한 보장한 제품이다. 여기서 한 단계 더 향상된 PDS-204GCO 스위치는 이더넷 네트워크에 사이버 보안 기능을 추가해 어떤 네트워크에서도 애플리케이션을 보호하면서, 높은 네트워크 가용성을 구현하는 이중화 기능을 제공한다

PDS-204GCO에는 IEEE 802.3bt 표준과 호환되는 4개의 PoE 기가비트 이더넷 포트와 1 Gbps 또는 2.5 Gbps 속도를 지원하는 2개의 표준 SFP(Small Form Factor Pluggable) 파이버 링크(Fiber Link)가 포함돼 있다. 파이버 링크는 감시 카메라의 광학 업링크 포트로 사용되거나 네트워크 가용성을 높이기 위한 이중 업링크 경로로 사용될 수 있으며 ITU-T G.8032 ERPS(Ethernet Ring Protection Switching)를 통하면 업링크 장애가 발생하더라도 통신을 계속 유지할 수 있다.

또한, PDS-204GCO 스위치는 다양한 네트워크 토폴로지(topology)를 지원, 이중 데이지 체인(daisy-chain) 토폴로지를 통해 여러 장치들을 연결해 각 장치에서 직접 연결되는 광케이블의 수를 줄이면서도 메인 중앙 스위치까지 도달하는 범위를 확장할 수 있다. 

PDS-204GCO의 사이버 보안 기능은 스위치의 시스템 관리와 엔드포인트 디바이스 인증 및 권한 부여, 매뉴얼 스위치 트래픽 정책 관리, DoS(Denial-of-Service) 공격 방지를 통하여 스위치 내에서 전송되는 데이터 트래픽을 보호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스위치 관리 및 구성을 보호하는 기능에는 자체 서명 또는 인증 기관(CA) 서명 인증서를 활용한 웹 브라우징 보안과 RADIUS 또는 TACACS+ 보안 메커니즘을 활용한 원격 사용자 인증 및 권한 부여 등이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스마트팩토리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