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AR 시스템즈, 중국 자동차 전장 업체에 개발 툴 체인 최신 버전 제공해
  • 2022-07-26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IAR 시스템즈(IAR Systems®)는 중국의 선도적인 자동차 전장 등급 칩 제조사인 세미드라이브 테크놀로지(SemiDrive Technology)와 함께 세미드라이브의 9 시리즈 SoC와 E3 MCU 칩을 완벽하게 지원하는 개발 툴 체인의 최신 버전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IAR Embedded Workbench for Arm Version 9.30)을 발표했다.

세미드라이브의 제이슨 장(Jason Zhang) 회장은 “IAR 시스템즈는 임베디드 개발을 위한 소프트웨어 툴과 서비스를 제공하는 세계 선도적 공급사이며, IAR의 툴체인은 우수한 성능과 안정성을 가진 개발 툴에 대한 관련 업계의 요구를 충족해왔다. IAR 시스템즈의 열성적인 지원에 깊은 감사를 전한다. 세미드라이브는 2022년 4월 12일 뛰어난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자동차 등급의 MCU E3 시리즈 제품을 출시했다.
 

이 제품은 이제 IAR 시스템즈의 가장 유명한 제품인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을 통해 완벽하게 지원된다. 이로써 세미드라이브는 이제 전 세계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되었다. 자동차 산업에 기여하는 칩 제조사로서, 세미드라이브는 광범위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자동차 업계 전반에 걸쳐 다양한 기업들과 함께 늘 협력하고 혁신할 준비가 되어 있다. 세미드라이브는 지금까지 200개 이상의 생태계 파트너사들과 협업하고 있다”고 말했다.

우수한 성능과 신뢰성을 갖춘 세미드라이브의 E3 시리즈 MCU 제품은 드라이브 바이 와이어(Drive-By-Wire) 섀시, 브레이크 제어, BMS, ADAS/오토파일럿 모션 제어, LCD 기기, HUD, 스트리밍 미디어 비전 시스템 CMS를 포함하여 고도의 보안성과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에 폭넓게 활용될 수 있다.

세미드라이브는 AEC-Q100 등급 1 자동차 전장용 신뢰성 표준의 요구사항과 ISO 26262 ASIL-D 기능 안전 표준의 요구사항을 충족함으로써 E3 MCU 설계 초기에 매우 높은 안정성과 안전 목표를 수립하였다. E3 시리즈 제품의 메인 주파수는 최대 800MHz이다. E3는 최대 6개의 CPU 코어를 탑재하고 있으며, 이 중 4개는 듀얼코어 록스텝(lock-step)으로 구성하거나 독립적으로 작동할 수 있어, 중국 내수 시장의 안전성이 뛰어난 자동차 등급 하이엔드 MCU 제품들과의 격차를 좁혔다.

Arm용 IAR 임베디드 워크벤치 버전 9.30은 9 시리즈 SoC 및 E3 칩의 신뢰성 높은 Cortex-R5 코어를 위한 완전한 툴 체인을 제공한다. 이 툴 체인은 고도로 최적화된 컴파일러를 비롯하여, 유연한 코드 및 데이터 브레이크포인트, 런타임 스택 분석, 콜 스택(call stack) 시각화와 같은 고급 디버깅 기능들을 포함한다. 개발자는 코드 분석 도구인 C-STAT과 C-RUN을 활용하여 일상적인 제품 개발 과정에서 코드 품질을 개선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