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전력반도체] 바이코 “ 고성능 전력 모듈의 리더, 고밀도 및 고효율 제공해”
  • 2022-05-09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전원에서 부하점까지 연결되는 고급 전력 분배 네트워크 실현

바이코(Vicor Corporation)는 고성능 전력 모듈의 리더로, 고객들이 가장 힘들어하는 전력 문제를 해결하여 고객들이 시스템 성능을 혁신하고 극대화할 수 있게 한다.

바이코의 배치하기 쉬운 전력 모듈들은 고밀도 및 고효율을 제공하여 전원에서 부하점 까지 연결되는 고급 전력 분배 네트워크를 실현한다. 매사추세츠주 앤도버에 본사가 있는 바이코는 전 세계의 고객들에게 독보 적인 전력 변환 및 전력 분배 기술을 제공하고 있다.

정기천 지사장, 바이코(Vicor Corporation)


바이코의 오토모티브 애플리케이션은 좋은 사례이다. 차세대 xEV 플랫폼을 개발하는데 있어 전력 분배 네트워크의 크기와 무게를 줄이는 것은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Vicor 의 제품은 EV에 사용할 수 있는 여러 제품 중에서 가장 고밀도의 제품이다. 예를 들어, Vicor BCM6135를 통하여 2.5kW의 전력을 활용할 수 있다.

자동차 산업이 전기 자동차 산업으로 빠르게 변화함에 따라 전력 시스템 설계 엔지니 어는 훨씬 더 높은 전력 분배 네트워크 설계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EV는 기존 내연 기관 차량보다 최대 20배 더 많은 전력을 요구 하고, 이는 전력 전자 장치의 증가에 비례하여 그 크기와 무게도 증가한다. Vicor의 전력 모듈을 통해 엔지니어는 EV, PHEV, HEV 및 BEV용 고밀도 전력 분배 네트워크를 구축할 수 있다. 또한 전력 모듈은 무게가 가볍고 효율적이며 여러 다른 플랫폼으로 편리하게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Best Product 3 

1. AI 프로세서 전력 공급 솔루션으로 올해의 제품에 선정
1200A LPD 솔루션, 낮은 노이즈 및 48V 직접부하



고성능 전력 모듈러 부품을 선도하는 바이코(Vicor)는 고전류 AI 프로세서용 FPA™(Factorized Power Architecture) LPD(Lateral Power Delivery) 솔루션으로 전력 관리 및 전압 컨버터 부문에서 올해의 혁신 제품에 선정되어 2021 WEAA(World Electronics Achievement Award)를 수상했음을 밝혔다.

바이코 1200A LPD 솔루션은 MCD4609 MCM 드라이버와 MCM4609 전류배율기(2개)로 구성됐다. 낮은 노이즈, 고전류밀도의 48V 직접부하 솔루션은 AI 프로세서의 성능을 최대화하고 보드전력의 손실을 줄여주며, MCD4609 MCM 드라이버와 MCM4609 전류배율기 한 쌍으로 구성되어 최첨단 AI 프로세서에 필요한 sub-1V에서 최대 650A의 연속전류 및 1200A의 피크전류를 제공한다.


2. 자연재해 지원 드론에 필요한 고밀도 경량 DC-DC 컨버터
Vicor DCM™ 전원 모듈, 변환 효율과 전력 밀도 높아



이제까지의 테더 드론의 단점은 전원 케이블의 두께와 무게였다. 길고 무거운 케이블은 무게 증가로 항력이 증가하여 더 큰 출력을 요구하며, 드론에 센서나 고해상도 비디오 카메라와 같은 새로운 기능을 추가하는 것을 제한했다.

드론까지 370V로 전송하려면, 모터 구동에 필요한 DC 24V로 출력을 낮추기 위해 고밀도의 경량 DC-DC 컨버터 모듈을 드론에 장착해야 한다. 초기 후카덴의 고전압 DC-DC 컨버터 설계는 무겁고 너무 많은 부피를 차지했다. 따라서 후카덴은 경량의 소형 DC-DC 컨버터를 물색하여 대형 컨버터를 Vicor DCM™ 전원 모듈로 교체했다. Vicor DCM은 고주파 ZVS 기술을 사용하는 절연형 DC-DC 컨버터 모듈로, 높은 변환 효율과 출력-전력 밀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3. xEVs용 최고 전력 밀도 차량 솔루션
차량용 전력 시스템의 부피, 무게 등 70%까지 저감



바이코는 2022년 4월 5일부터 7일까지 디트로이트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차량 엔지니어링 행사 WCX(World Congress Experience)에서 xEVs에 전력을 공급하기 위한 세 가지의 새로운 접근법을 공개했다. 고밀도 전력 모듈과 새로운 전력 공급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바이코의 입증된 솔루션은 전력 손실을 최대 50%까지 저감한다.

바이코는 주요 전기화 주제를 다른인 프레젠테이션에서 전력 시스템 설계 단순화 및 확장성과 유연성을 개선하는 혁신적인 모듈러 솔루션을 공개했다. 바이코의 고성능 고밀도 전력 모듈은 차량 전동화와 관련한 문제를 독보적인 방식으로 해결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본 기사의 전문은 PDF문서로 제공합니다. (로그인필요)
다운로드한 PDF문서를 웹사이트, 카페, 블로그등을 통해 재배포하는 것을 금합니다. (비상업적 용도 포함)
 PDF 원문보기

#무인항공   #반도체   #부품   #자동차   #전력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