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gital Enhancement, 인텔 FPGA 기반 DFE IP 출시
  • 2022-04-27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Digital Enhancement Limited가 인텔 FPGA 기반 Digital Front-End (DFE) IP 솔루션의 상업적 출시를 발표했다. 이 솔루션은 여러 확장성 인텔 FPGA 라인에 걸쳐 고성능 고효율성 5G 무선 솔루션을 제공한다.

5G 및 WiFi가 끊임없이 진화함에 따라, Remote Radio Units (RRU), 리피터 및 라우터 같은 RAN 통신 솔루션의 무선 성능과 시스템 레벨 파워 효율성 요건이 높아졌다. Massive-MIMO Macrocell부터 Small Cell까지 DPD(Digital Pre-Distortion)와 CFR(Crest Factor Reduction)을 포함하는 DFE 기술은 여러 주파수 대역, 대역폭, PA 유형 및 출력 조합에서 까다로운 이용 사례를 충족시키는 핵심 지원 및 차별화 요소로 높이 인정받았다.
 

Intel FPGA-based DFE IP for High Efficient Radio


Digital Enhancement 설립자 겸 CEO Ziming Wang은 "자사는 세계 선도적인 민첩한 DEF 기술을 개발하는 데 집중하는 스타트업으로서, 대역폭이 제한되고, 엄격한 하드웨어 결합을 요구하며, 전력 증폭기 선택이 제한적인 전통적인 DFE 솔루션의 한계를 타파하고자 한다"라며, "5G 기지국의 대량 생산을 위해 FPGA에서 공동 상업 DFE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작년 한 해 진행한 인텔과의 심층적인 협력에 매우 만족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이는 자사 DFE 솔루션의 신속하고 가벼운 시행뿐만 아니라, 고성능 선형화와 비용 효과성까지 입증한 것"이라면서 "또한, 고객은 자사가 개발한 DETP를 통해 여러 가지 DPD 모델과 PA를 기반으로 전반적인 RF 시스템 성능을 쉽게 평가할 수 있다. DETP는 3GPP 신호 발생기, DFE 및 분석 기능이 내장된 강력한 테스팅 플랫폼"이라고 설명했다.

DFE IP 'Hummingbird' 시리즈는 3G/4G/5G 통신을 지원하고, 모든 PA 기법 유형을 커버하며, GaN 증폭기에 미치는 장기 메모리 효과를 효과적으로 낮춘다. Hummingbird IP를 사용하면 비교적 낮은 샘플링 속도에서 최소한의 FPGA 자원만 있으면 4T4R과 200MHz 신호 대역폭 사례에서 기지국 장비를 위한 고전력 증폭기를 선형화하는 데 필요한 성능을 제공할 수 있다. 효율성이 40% 이상인 PA에서 -50dBc ACLR보다 높고, 2.5% EVM보다 낮은 선형 고성능을 제공하는 경우, RRU에서 디지털과 RF 시스템의 총비용을 크게 낮출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5G   #네트워크   #반도체   #부품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