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러닝 적용한 In-Sight 2800을 비롯한 검사자동화, 토탈 물류 솔루션 선보여
머신 비전 전문기업 코그넥스코리아(대표 알렉스 종)는 4월 6일부터 8일까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리는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Smart Factory+Automation World 2022)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는 국내 최대 규모의 스마트공장 및 자동화산업 전시회로 제조업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혁신 제품과 솔루션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코그넥스는 이번 전시회에서 비전문가도 쉽고 빠르게 적용이 가능한 혁신적인 딥러닝 기술인 엣지러닝(Edge Learning)이 적용된 신제품인 In-Sight 2800 스마트카메라를 세계 최초로 공개하고 머신비전, 딥러닝, 바코드 리더기 등 검사자동화와 토탈 물류 솔루션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총 망라해 선보인다.
특히, 이번 전시회를 통해 본격 공개되는 코그넥스의 In-Sight 2800은 단5-10장의 이미지만으로도 몇 초 만에 학습을 할 수 있는 혁신적인 딥러닝 알고리즘이 탑재된 스마트 카메라로 일반 PC만으로도 연동이 가능하고 직관적이고 편리한 인터페이스를 갖춰 매우 쉽게 고해상도의 이미지를 취득하고 검사를 할 수 있어 딥러닝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더라도 누구나 현장에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실제 현장에서 딥러닝을 도입할 때 어려운 조작방법과 방대한 학습용 이미지를 모으는 것은 큰 진입 장벽이나, 엣지러닝을 사용하면 이러한 문제를 손 쉽게 해결 할 수 있어 딥러닝을 처음 도입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혁신적인 검사 시스템이 될 수 있다.
코그넥스는 EV, 화장품, 식품, 전자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실제 적용되고 있는 검사자동화와 토탈 물류 솔루션을 현장에서 직접 시연하고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체험존을 마련했다. 체험존에서는 코그넥스의 2D, 3D 머신비전과 딥러닝, 바코드 리더기를 이용한 가이드, 판독, 검사 등 전반적인 과정은 물론 엣지러닝의 성능도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코그넥스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를 통해 코그넥스의 다양한 제품과 솔루션을 직접 확인하고, 최신 기술이 적용된 스마트 팩토리의 시뮬레이션이 가능할 것”이라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산업군에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는 기술 개발 고도화 및 사업경쟁력 강화에 집중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