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다인 플리어(한국지사장 이해동)가 FLIR A50/A70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연구개발용 열화상 카메라 및 자동화 카메라 구입 고객을 위해 연구개발용 소프트웨어를 추가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FLIR A50/A70 열화상 카메라는 총 세 가지 옵션(스마트센서, 이미지 스트리밍, 연구개발)으로 제공돼 제조에서 전력 발전, 과학 연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문가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갖추고 있다. 측정 정확도 또한 ±2°C 또는 ±2% 수준으로 과거(±5°C 또는 ±5%) 제품에 비해 대폭 개선됐으며, 이전 버전에 비해 더 높은 해상도, 휴대가 용이한 작고 컴팩트한 크기, IP66 등급까지 갖추고 있다.
A50/A70은 464 x 348(A50) 또는 640 x 480(A70)에 달하는 열 해상도 덕분에 다양한 용도로 현장에 배치할 수 있다. 텔레다인 플리어에 따르면, 정기적인 유지 보수를 통해 가동 시간을 최대화하고 비용을 최소화하는 상태 모니터링 작업, 작업자의 생명 및 자재와 자산을 보호해 사업의 수익성을 확보해 주는 조기 화재 감지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대폭 개선된 온도 측정 정확도(±2°C)로 사용자는 시간이 지나거나, 주변 환경 요인이 변해도 일관성 있는 판독 값을 얻을 수 있어 더 이상 데이터 분석 단계에서 추측할 필요도 없어진다.
A50/A70은 IP66 등급 제품으로, 먼지, 기름, 물 등으로부터 기기 보호할 수 있기 때문에 거친 산업 환경에 최적화된 카메라이다. 이러한 내구성은 카메라를 하나의 현장에서 다른 현장으로 재배치할 때 특히 유용하다. 생산 라인을 검사하기 위해 고정/장착해서 사용하거나 벤치 테스트를 위해 사용하는 등 여러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A50/70 스마트센서’는 검사 시간을 줄이고 생산 효율성을 개선하는 동시에 제품 신뢰도를 높일 수 있는 상태 모니터링 프로그램을 위해 설계됐으며, ‘온 카메라/온 엣지’라는 스마트 기능도 새롭게 선보인다. ‘온 카메라/온 엣지’ 기능은 PC 없이도 카메라에서 쉽고 효과적으로 온도 측정 및 분석을 수행할 수 있게 도와주는 혁신적인 기능이다. A50/A70 스마트센서를 사용할 경우, 자동화 시스템 솔루션 제공사는 HMI/SCADA 시스템(REST API, MQTT 및 Modbus 마스터 기능 포함)에 필요한 카메라를 쉽게 추가, 통합, 가동할 수 있다.
공정 및 품질 관리를 위해 제작된 ‘A50/A70 이미지 스트리밍’은 처리 시간과 생산되는 제품의 품질을 제고하면서 운영 비용도 아낄 수 있게 도와주는 제품이다. GigE Vision, GenICam과 호환되는 A50/70 이미지 스트리밍을 사용할 경우, 카메라를 PC에 연결하고 선호하는 소프트웨어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A50/70 이미지 스트리밍 카메라를 도입하면, 크기 등 결함 요인을 검사하는 머신 비전 시스템의 기능을 보완할 수 있다.
주로 연구개발 솔루션으로 사용되는 ‘A50/70 연구 개발용 키트’는 학계, 소재 연구, 전자 및 반도체 연구 분야를 위한 열화상 분석을 손쉽게 수행할 수 있도록 도와주며, A50/A70 카메라의 고급 이미지 스트리밍 버전을 포함하고 있다.
텔레다인 플리어 담당자는 “이번 소프트웨어 추가 증정 이벤트를 통해 FLIR A50/A70 등 연구개발용 또는 자동화 카메라를 구매해 다양한 산업에 종사하는 전문가들이 데이터를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검사 및 분석해 궁극적으로는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길 바란다”고 밝혔다.
6월 31일까지 진행되는 이 이벤트의 대상 제품은 FLIR A50/A70, A400/A500/A700, A615, A655sc, A67xx, A85x, X-시리즈, 그리고 RS-시리즈다. 추가 증정되는 연구개발용 소프트웨어 FLIR 리서치 스튜디오는 다양한 연구 개발 용도에 사용할 수 있게 직관적인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강력한 기록 및 분석 기능을 제공한다. 더 자세한 내용은 텔레다인 플리어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