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 자동차 차체 전장장치 통합 가속화하는 도어존 시스템 IC 발표
  • 2022-03-14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ST마이크로일렉트로닉스(이하 ST)가 도어존(Door-Zone) 시스템 IC인 L99DZ200G를 출시해 자동차 차체 전장장치의 통합을 가속화한다.

L99DZ200G는 단일칩으로 프론트-드라이브-리어(Front-Drives-Rear) 설정을 지원해 프론트-도어 윈도우, 미러, 조명은 물론, 리어-윈도우 리프트를 제어할 수 있다. 풍성한 기능들로 시스템 대기전류 감소, 신뢰성 향상, 빠른 조립속도, 부품원가(BoM) 절감, 개발시간 단축 등 다양한 이점을 제공한다.



L99DZ200G에는 2개의 H-브리지 게이트 드라이버, 미러 열선을 제어하는 외부 MOSFET용 게이트 드라이버를 비롯해 감광식 미러(ECM: Electro-Chromic Mirror) 디밍을 위한 하이-사이드 드라이버 및 제어 블록, LED제어가 가능한 5개의 하이-사이드 드라이버가 포함돼 있다. 하이-사이드 드라이버 중 3개는 정전류 모드로 동작이 가능해 입력 커패시턴스가 높은 조명 모듈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다. 다른 2개의 하이-사이드 드라이버는 일반 LED 제어용으로 적합하다.

2개의 H-브리지 드라이버를 갖춘 L99DZ200G는 스핀들 모터 2개를 동시에 제어하고, 추가로 신치(cinch) 모터를 제어해 파워 테일게이트나 파워 트렁크를 닫을 수 있다. 두 드라이버 모두 전원 레일에서 과전압이 감지되면, 디바이스를 보호하기 위해 로우-사이드 MOSFET을 동시에 활성화하는 제너레이터 모드로 동작할 수 있다.

L99DZ200G는 호스트 마이크로컨트롤러와 주변장치를 위한 2개의 5V LDO(Low-Dropout) 레귤레이터로 전력관리 기능도 제공한다. 제어 및 통신용 연결 기능으로는 LIN 2.2a(SAEJ2602, SAE J2962-1) 트랜시버와 고속 CAN(HS-CAN, ISO 11898-2:2003 /-5:2007, SAE J2284, SAE J2962-2) 트랜시버 및 SPI 4.0 인터페이스를 갖추고 있다.

진단 및 보호 기능으로는 온도 모니터링과 열보호를 비롯해 외부 하이-사이드 MOSFET의 게이트 풀다운을 위한 전용 페일세이프(failsafe) 블록과 모든 출력에 대한 개방 부하 및 과전류 감지 기능 등이 있다. 이외에도 각 하이-사이드 채널마다 전류 모니터링 출력핀이 제공된다. 과전류 복구(Overcurrent Recovery)와 열 유효(Thermal Expiration) 모드에서는 과전류 보호동작 후 자동으로 동작을 재개할 수 있다. 역전압 보호 기능은 물론, 설정 가능한 윈도우 워치독(Watchdog)과 리셋 제너레이터를 포함한 시스템 안전 기능도 갖추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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