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콘트롤즈, 고급 데이터 분석 및 AI로 빌딩 포트폴리오 최적화하도록 지원
  • 2021-11-25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존슨콘트롤즈가 빌딩의 지속 가능성 및 건강 지표를 추적하면서 에너지와 물 사용량, 폐기물, 탄소 발자국을 줄이도록 돕는 올인원(all-in-one) 솔루션을 업계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이는 오픈블루 엔터프라이즈 매니저(OpenBlue Enterprise Manager, 이하 OBEM) 솔루션에 오픈블루 퍼포먼스 어드바이저(OpenBlue Performance Advisor, 이하 OpenBlue PA) 애플리케이션을 새롭게 추가해 솔루션을 확장함으로써 구현한다.



OpenBlue PA는 데이터 추적 소프트웨어, 인공지능(AI), 직관적인 대시보드로 구성된다. 이를 통해 실내 공기질과 에너지 사용량을 파악하고, 한 화면에 공기질과 탈탄소화를 위한 권장 사항을 명확하고 종합적으로 보여줘 고객이 공기질 및 지속 가능성 관련 목표를 달성하도록 지원한다. 이 지능형 빌딩 소프트웨어는 실내 공기질과 편의를 개선할 뿐만 아니라 빌딩 이용자의 건강, 생산성, 경험을 관리하도록 돕는다.

OBEM 솔루션은 고급 데이터 분석 및 AI 기술로 빌딩 관리자가 빌딩 포트폴리오 성능을 최적화하도록 지원한다. OBEM은 존슨콘트롤즈가 제공하는 종합 애플리케이션으로 실내 공기질, 에너지 효율성, 빌딩 이용자 만족도, 빌딩 자산 성능, 유지 보수 운영, 공간 성능 및 모든 빌딩 이용자의 편의를 모니터링하고 개선한다. 또 상업용 건물, 헬스케어, 다목적 하이엔드 시설, 운송, 리테일, 초·중·고등학교 시스템 등 폭넓은 자산 포트폴리오에 스마트 빌딩 기능을 지원한다.

새로운 OpenBlue PA 애플리케이션은 ‘단일 통합 모니터링(single pane of glass)’ 형태의 대시보드를 제공하며, 한 화면에 여러 데이터 소스를 함께 출력해 다양한 요소를 동시에 간편하게 모니터링하고 처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의 분석 및 AI 솔루션은 공기질, 에너지·탄소, 웰니스(wellness), 자산 상태, 편의, 사용자 경험, 공간 활용 등 한 번에 하나의 목표를 해결하는 데 집중해왔다. 이에 비해 OBEM PA 애플리케이션은 관리자가 정적인 표준 운영 절차보다는 데이터 사일로를 관통해 통합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제어권을 부여한다.

존슨콘트롤즈 고유의 AI 알고리즘은 공간의 크기, 사용률, 마스크 착용률, 날씨 예보와 같은 다양한 매개 변수를 측정하고, 감염 확산 가능성을 예측한다. 또 공간이 특정 시점별로 요구하는 사항들에 따라 최대한의 방역과 최소한의 에너지 사용을 오가며 빌딩 성능을 향상할 수 있는 권장 사항을 시설 관리자에게 제공한다. OpenBlue Infection Risk Score(오픈블루 인펙션 리스크 스코어)는 이 솔루션의 핵심 요소로, 추가 정보를 제공해 최적의 의사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한다.

마이크 엘리스(Mike Ellis) 존슨콘트롤즈 수석부회장 겸 최고 디지털 및 고객 책임자는 “건강하고 지속 가능한 빌딩 지원은 존슨콘트롤즈의 솔루션과 서비스의 가장 핵심적인 우선순위다. 환경을 보호하고 기후 변화의 영향을 줄이는 일은 전 세계 환경 분야 구성원으로서 모범적 역할을 수행하는 의무이자 우리의 사업을 주도하는 중요한 도덕적 책임"이라고 말했다.

또한 “건물주와 시설 관리자가 추가 투자와 임차인을 유치에 대한 환경·사회·지배 구조(ESG)의 중요성은 증가하고 있다. ESG 목표 달성을 지원하고, 빌딩 이용자의 안전과 편의를 보장하는 존슨콘트롤즈의 올인원 솔루션은 고객의 우선적인 요구 사항을 해결하는 단 하나의 탁월한 솔루션”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