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 80명의 딥러닝 전문 엔지니어와 딥러닝 마케팅 부서로 구성
코그넥스(아시아 총괄 대표 문응진)는 딥러닝 전문 연구소를 설립하고 고객 맞춤 딥러닝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코그넥스 딥러닝 전문 연구소는 약 80명의 딥러닝 전문 엔지니어와 딥러닝 마케팅 부서로 구성되어 있다. 코그넥스 연구소는 시장의 새로운 수요에 맞춘 딥러닝 신기술을 연구하고, 비전프로 딥러닝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코그넥스 딥러닝 연구소는 공장 및 검사 자동화 분야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딥러닝 솔루션을 연구 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지속적인 후속 지원을 통해 비용 절감과 수율 향상을 실현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이의 일환으로 코그넥스는 지난달 대구 엑스코에서 열린 ‘대구 국제 미래자동차 엑스포 2021’ (DIFA 2021)에 참여하여, 현장 고객 컨설팅 서비스와 함께 자동차 품질 검사에 적용되는 다양한 머신 비전 및 딥러닝 솔루션을 선보인 바 있다.
특히 3D 비전을 활용한 로봇을 활용한 헤드램프, 도어트림, 타이어 등 주요 자동차 부품의 품질 검사를 시연하였고, PC 없이 구동된다는 것으로 보여주어 많은 참관객의 호응을 얻었다. 또한 생산 현장 컨베이어 벨트 공정에서 빠른 속도로 바코드를 판독하는 고정형/핸디형 바코드 리더기를 소개하기도 하였다.
코그넥스코리아 자동차 세일즈 팀장인 이재석 이사는 “코그넥스 딥러닝 전문 연구소는 공장 및 검사 자동화 분야에서 고객의 요구사항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고객 맞춤형 딥러닝 솔루션을 개발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코그넥스는 고객 수요에 맞춘 최적의 제품 개발을 위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전국의 고객과 지속적으로 만나 소통하여 지원을 확대해 나갈 것이다”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