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DALSA, 1회 스캔으로 최대 3개 이미지 캡처하는 TDI 카메라 대량 생산
  • 2021-10-13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Teledyne은 Linea™ HS 16k Multifield TDI 카메라의 대량 생산을 발표했다.

이 카메라는 다양한 파장의 광원을 활용 1회 스캔으로 최대 3개의 이미지를 동시에 캡처할 수 있다. 16k x(64+128+64) TDI 어레이 및 5x5μm 픽셀 크기가 탑재된 CMOS TDI 센서에는 스펙트럼 간섭이 최소화된 고급 웨이퍼 레벨 코팅 다이크로익 필터가 적용돼 3개 이미지를 스펙트럼에 따라 분리할 수 있다. 또한 고속 CLHS 인터페이스가 탑재돼 길이가 긴 단일 광섬유 케이블을 통해 최대 8.4기가픽셀을 전송할 수 있다.


Teledyne DALSA의 싱 페이 허(Xing-Fei He) 선임 제품 책임자는 “고급 멀티필드 이미징 기술이 Linea HS 16k Multifield와 다른 라인 스캔 카메라의 차이점”이라며 “다이크로익 필터는 기존 컬러 필터의 스펙트럼 간섭을 해결하며 스펙트럼 도메인 내에서 이미지를 분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Linea HS 16k Multifield 카메라는 검사 속도 및 화질을 대폭 향상한다. 그리고 다중 스캔을 수행할 필요가 없어 검사 시스템의 처리량이 증가하며, 기계적 진동으로 인한 영향이 최소화돼 감지 성능이 향상된다. Linea HS는 평면 패널 디스플레이 검사, 인쇄 회로 기판(PCB) 및 반도체 웨이퍼, 종이, 필름, 금속박 및 텍스타일의 웹 검사, 일반 목적 머신 비전 및 생명 과학 응용 분야에 매우 적합하다.

이 카메라는 또한 백색 광원이 사용되는 컬러 이미징에서도 사용할 수 있다. 다이크로익 필터의 스펙트럼 특성은 감지 성능을 향상하기 위해 사용할 수 있는 고유 색 표현을 제공한다.

주요 특장점은 △1회 스캔에서 3개의 필드 이미지를 한 번에 캡처 △133kHz x 3의 고속 라인 속도 △고감도 멀티 어레이 TDI △양방향 스캔 △보조 정렬 마크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