셉톤, 라이다 기반 솔루션 확대 위해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가입
  • 2021-10-13
  • 한상민 기자, han@elec4.co.kr

고도의 안전성, 인텔리전스, 연결성 위한 스마트 라이다 기술 노하우 제공

스마트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하는 셉톤 테크놀로지스(Cepton Technologies)가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Qualcomm® Smart Cities Accelerator Program)’ 회원사로 가입했다고 발표했다.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Qualcomm Smart Cities Accelerator Program)’은 기술과 기업의 협력과 혁신을 통해 전 세계에서 스마트 시티와 스마트 커넥티드 공간 출시를 가속할 수 있도록 뒷받침한다. 퀄컴 테크놀로지스(Qualcomm Technologies, Inc.)는 급성장하는 도시 환경에 효율적이고 안전한 첨단 기술을 제공한다는 비전을 추구하고 있다.



셉톤은 생태계에서 자사의 입지가 퀄컴의 비전에 부합한다고 확신하고 있다. 셉톤은 멤버십을 바탕으로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생태계 구성원과 함께 스마트 시티와 스마트 커넥티드 공간에서 라이다 기반 솔루션 사용을 확대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셉톤은 스마트 공간 분야의 핵심 파트너 중 하나인 더 인도어 랩(The Indoor Lab)과 함께 ‘퀄컴 IoT 서비스 스위트(Qualcomm® IoT Services Suite)’를 바탕으로 퀄컴 테크놀로지스와 서비스형 스마트 베뉴(Smart Venues as a Service)를 제공하는 데 협력할 계획이다. 이때 개인정보 보호를 준수하고 공간 활용을 최적화하는 라이다 기반의 인파 분석 시스템을 활용한다는 구상이다.

높은 정확도와 3차원 인식 기능, 연중무휴 가용성을 제공하는 라이다는 더 안전하고 스마트하며 더 효과적으로 연결된 환경을 구축하는 데 기여하는 광범위한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라이다는 데이터가 익명화돼 스마트 시티와 스마트 공간에서 지능적인 의사 결정을 유도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용한 정보를 수집하면서도 사람들의 개인 정보 보호를 극대화할 수 있다.

셉톤은 스마트 라이다 솔루션을 활용해 교통 인프라, 공공장소, 대형 상업 시설의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글로벌 파트너와 협력하고 있다. 예를 들어 셉톤은 더 인도어 랩과 제휴해 2020년 올랜도 국제공항에서 시범 프로젝트로 라이다 기반의 인파 분석 솔루션을 구축했다. 익명으로 이용자 수를 파악해 유지 관리팀이 목표 구역을 효과적으로 청소하고 승객이 혼잡한 구역을 피할 수 있도록 돕는 솔루션이다.

준 페이(Jun Pei) 셉톤 최고경영자(CEO)(박사)는 “셉톤은 라이다 기술로 스마트 인프라의 미래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퀄컴 스마트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퀄컴 테크놀로지스의 기술 혁신기업 네트워크에 합류하게 돼 자랑스럽다”고 밝혔다. 그는 “현재까지 우리 기술은 도로와 철도 교차로의 실시간 교통/보행자 모니터링, 자동 전자 통행료 징수 시스템, 중요 인프라 보안, 인파 분석을 성공적으로 지원했다”며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생태계에 함께 함으로써 우리 기술이 세계에서 더 폭넓게 사용되도록 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패트릭 블래트너(Patrick Blattner) 더 인도어 랩(The Indoor Lab) 공동 창업자/최고제품책임자는 “더 인도어 랩은 셉톤과의 협력에 힘입어 라이다 기반 분석 시장의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할 수 있었다”며 “지난주에 열린 제3차 연례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트 행사에서 글로벌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생태계에 우리 솔루션과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여 자랑스러웠다”고 말했다.

산지트 판디트(Sanjeet Pandit) 퀄컴 테크놀로지스 사업 개발 수석이사/스마트 시티 글로벌 총괄은 “셉톤의 퀄컴 스마트 시티 액셀러레이터 프로그램 가입을 환영한다”고 밝혔다. 그는 “셉톤과 협력해 다양한 도시 환경에 첨단 스마트 라이다 솔루션을 제공하고 퀄컴 IoT 서비스 스위트를 통해 서비스형 스마트 베뉴 제공에 협력할 일이 기다려진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