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러그링크,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전기차 충전해
  • 2021-10-06
  • 한상민 기자, han@elec4.co.kr

전기차 충전 플랫폼 기업 플러그링크(대표 강인철)가 업계 최초로 K-RE100 (한국형 RE100)에 가입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우리나라에서도 전기차를 재생에너지 전력으로 충전할 수 있는 기반이 마련됐다.

RE100 (Renewable Energy 100%)은 기업이 사용 전력 100%를 재생에너지로 전환할 것을 선언하는 자발적 캠페인이다. K-RE100 (한국형 RE100)에 가입한 기업은 ESG 경영과 탄소 중립을 위해 재생에너지 전력을 선택적으로 구매해 사용할 수 있다.



플러그링크는 전기차 충전 업계 최초로 K-RE100을 선언했으며, 이를 통해 자사 전기차 충전기에 재생에너지 전력을 공급할 예정이다. 2030년까지 300만 대를 목표로 전기차 보급이 급속도로 확산하는 시대에 전기차와 재생에너지의 선순환을 만들고, 이를 통해 궁극적으로 탄소 중립에도 기여한다는 목표다.

전기차는 내연기관차와 달리, 운행 중 온실가스가 배출되지 않지만 충전에 필요한 전기를 생산하는 과정에서 탄소가 발생할 수 있다.

현재 국내에는 총 246개의 전기차 충전 사업자가 등록돼 있지만, 그동안 전기차 이용자는 충전에 필요한 에너지원을 선택할 수 없어 화석연료로 생산된 전력을 사용할 수밖에 없었다.

플러그링크는 이번 K-RE100 가입을 통해 전기차 이용자의 선택권을 늘리고, 충전 단계에서도 탄소 저감을 이룰 수 있게 됐다고 밝혔다.

한편 플러그링크는 전기차를 이용하지 않는 아파트 입주민이 충전기 설치 비용을 부담하지 않도록 전기차 충전 토털 서비스를 무상 공급하고 있다. 특히 주차장에 별도의 전기차 충전 구역이 필요 없도록 하기 위해 충분한 수의 충전기를 설치하고, ‘천장형 충전기’를 개발하는 등 아파트 및 공동주택에서 전기차와 내연기관차가 자유롭게 주차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한다.

또한 전기차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통해 간편하게 충전 결제, 충전 제어, 배터리 관리 등 다양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 ‘Pling (플링)’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