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ware "멀티클라우드 시대, 어떤 환경도 지원하는 디지털 비즈니스용 클라우드로 대응"
  • 2021-10-06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VMware Cross-Cloud , 선택권과 유연성 및 보안 제공하는 서비스

"디지털 비즈니스용 클라우드 ‘VMware Cross-Cloud’는 고객에게 보다 빠르고 스마트한 경로를 제공하며 고객이 유연성과 보안을 바탕으로 모든 클라우드에서 앱을 구축, 실행, 보호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VMware(CEO 라구 라구람)가 6일, 온라인으로 개최된 글로벌 멀티 클라우드 컨퍼런스 VMworld 2021에서 ‘VMware Cross-Cloud’ 통합 서비스를 출시하며, 디지털화와 현대화에 유연하고 안전하게 적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스마트 전략’을 발표했다.

기업들은 보통 약 500개의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고 있으며 각각의 애플리케이션은 다양한 클라우드에 분산되어 있다. VMware 고객의 75%는 2개 이상의 퍼블릭 클라우드를 사용하고 있으며 40%는 3개 이상을 사용 중이다. 이러한 복잡성은 위험관리를 위한 비용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실행 속도를 저하시키기도 한다.
이러한 상황에서 VMware는 이번 VMware Cross-Cloud 통합 서비스를 통해 고객이 멀티 클라우드 시대에 유연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클라우드의 사용 촉진’, ‘비용 효율성 및 유연성 확대’, ‘모든 클라우드 통제 및 보안성 강화’ 등의 강력한 세가지 핵심 이점을 담은 스마트한 전략을 구축했다.

무엇보다도 VMware Cross-Cloud 서비스는 고객의 멀티 클라우드 환경을 위해 VMware 제품 포트폴리오의 기능을 확장하여 고객의 진화하는 비즈니스 요구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온라인 간담회 캡처(좌측 상단부터 시계방향으로 키트 콜버트 VMware CTO, 구루 벤카타찰람 VMware 아태지역 CTO, 전인호 VMware Korea 사장)
 
VMware Cross-Cloud 서비스는 VMware 제품 포트폴리오의 기능을, ▲클라우드 네이티브 앱을 구축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돕는 최신 ‘앱 플랫폼’, ▲엔터프라이즈 앱을 운영하고 실행하는 ‘클라우드 인프라’, ▲여러 클라우드에서 앱의 성능과 비용을 모니터링하고 관리하는 ‘클라우드 관리’,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모든 앱을 연결하고 보호하는 ‘보안과 네트워킹’, ▲분산된 업무인력에 권한을 부여하는 ‘디지털 워크스페이스와 엣지 솔루션’ 등 5가지로 확장해 제공한다.

라구 라구람 VMware CEO는 “오늘날 모든 산업이 혁신적으로 재편됨에 따라 멀티 클라우드는 향후 20년 동안의 디지털 비즈니스 모델이 될 것”이라며, “이제 더 이상 ‘클라우드 우선’이 아닌 ‘클라우드 스마트’로 접근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기업은 그들의 전략적인 비즈니스 목표에 맞는 클라우드를 선택할 자유가 있어야 하고, VMware는 클라우드 종류에 구애받지 않는 접근방식을 통해 고객이 원하는 어떠한 환경으로의 전환도 지원할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설명했다.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플랫폼 발표

VMware는 이날 클라우드 스마트 전략과 함께 VMware Cloud상에서의 새로운 혁신을 발표했다. VMware Cloud는 기존 대비 약 절반의 시간과 비용으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의 클라우드 이동을 지원하는 업계 최초의 유일한 멀티 클라우드 컴퓨팅 인프라 플랫폼이다.

이번에 신규 공개된 VMware Cloud의 핵심은 ▲VMware Cloud 서비스상에서의 애플리케이션 현대화를 위한 새로운 관리형 쿠버네티스(managed Kubernetes) 서비스 ▲VMware Cloud상에서의 보다 간단하고 안전한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 운영 지원 ▲고객이 소버린 클라우드(sovereign cloud)에서 비즈니스를 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새로운 이니셔티브 ▲미래의 VMware Cloud를 소개하는 기술 프리뷰 등이다. 

무엇보다도 VMware Cloud는 고객이 원하는 시점에 클라우드 이동은 물론, 고객이 선호하는 클라우드에 vSphere 워크로드를 운용할 수 있는 차별화된 유연성을 제공한다. VMware Cloud는 100개 이상의 지역에 걸쳐 프라이빗 데이터센터 및 엣지에서 아마존 웹 서비스(AWS), 애저, 구글 클라우드, IBM 클라우드, 오라클 클라우드 등 퍼블릭 클라우드와 4,000개 이상의 파트너 클라우드를 아우르는 유일한 네이티브 서비스이다.

이러한 혁신은 VMware Cloud 고객에게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현대화할 수 있는 추가적인 툴을 제공해 기존 대비 향상된 비즈니스 민첩성과 탄력성, 대폭 절감된 비용을 선사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