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고 에너지, 태양광 설비용 모듈급 파워 일렉트로닉스 포트폴리오 확대
  • 2021-07-22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최적화·감시·안전 포트폴리오에 해외 시장용 신속 셧다운 신제품 2종 추가

태양광 발전용 플렉스 ‘모듈 레벨 전력 전자(MLPE)’ 공급기업, 타이고 에너지(Tigo Energ)가 신속 셧다운 기기(RSD)인 타이고 TS4-A-F와 타이고 TS4-A-2F를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타이고 TS4-A-F는 태양광 모듈용으로 최대 700W, 타이고 TS4-A-2F는 2개 PV 모듈용으로 최대 500W까지 소방 안전을 지원한다. 타이고는 타이고 TS4-A-O에 이어 타이고 TS4-A-F와 타이고 TS4-A-2F까지 출시하면서 전 세계에서 이용 가능한 완벽한 파워 일렉트로닉스 제품군을 보유하게 됐다.

타이고의 TS4 플랫폼은 설치 시 PV 시스템의 효과를 극대화한다. 발전 용량이 10kW 이하에서 10MW 이상인 전 세계 태양광 설비에 모듈당 설치 시간이 10초 이내인 TS4 플랫폼을 설치했다. 이를 통해 제품 포트폴리오의 신뢰성과 안정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다.

타이고의 제품들은 서로 다른 20개 공급사들이 공급하는 300개 이상의 인버터 모델과 인터페이스도 가능하다. 북미에 옵티마이저 제품과 신속 셧다운 제품을 공급해 온 타이고는 이제 신속 셧다운 기능으로 옵티마이제이션 솔루션을 강화한 완벽한 포트폴리오를 북미를 넘어 해외 시장에 공급한다.

시스템 소유주와 소방관, 일선 응급 요원들은 이제 신속 셧다운 기능에 힘입어 태양광 부품의 고압 전류에 의한 감전 위험 없이 안전하게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브라질 일선 응급 요원들의 지지에서 볼 수 있듯이 안전한 태양광 발전을 요구하는 목소리가 전 세계적으로 높다. 북미에서만 의무화했던 신속 셧다운이 이제 필리핀, 태국, 싱가포르에서도 도입됐다. 그 밖의 여러 국가들도 동일한 규제를 가하는 방안을 검토하거나 평가하고 있다.

징 티엔(Jing Tian) 타이고 최고성장책임자는 “타이고는 안정성이 뛰어난 태양광 옵티마이저를 전 세계에 공급하며 MLPE 업계에서 20년 넘게 정상을 지켜 왔다”며 “타이고는 미국 정부가 국가전기규정(NEC)으로 소방 안전을 성문화한 2014년부터 타이고 RSD 기기를 신속 셧다운이 필요한 시설용으로 공급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이어 “안전한 태양광 발전으로 나아가는 세계적 추세에 발맞춰 RSD 제품의 단일 버전과 이중 버전을 전 세계에 공급하게 돼 기쁘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