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나이더 일렉트릭, 대기오염저감 장비에 원격 스마트 장비 관리 솔루션 제공
  • 2021-06-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환경 지표와 관련된 데이터 수집 및 관리 위한 디지털 서비스 기반 확보

슈나이더 일렉트릭(한국지사 대표 김경록)이 공기질 개선 전문업체 엔아이티코리아(회장 전동현) 테슬라 플라즈마(TESLA PLASMA) 집진기에 지능형 IoT 장비 관리 플랫폼이자 아키텍처 에코스트럭처 머신(EcoStruxure Machine) 솔루션을 통합 제공했다고 밝혔다.

엔아이티코리아는 플라즈마(PLASMA) 기술이 적용된 집진기 등 대기오염방지장치를 설계, 생산하는 전문 기업으로 실내 공기질을 개선하고 산업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오염물질을 여과하는 전문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엔아이티코리아만의 MPS 플라즈마 기술이 적용된 집진기는 국내외 지하철, 석유화학공장, 제철공장, 섬유산업공장 등에 설치돼 현장에서 발생하는 매연, 미세먼지, 오일분진, 유해배기가스 등을 제거한다. 최근 환경 규제 등으로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집진 설비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고 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여러 현장에 적용될 뿐만 아니라 해외에 설치돼 있는 집진 설비들을 효율적이고 예지보전과 원격 관리를 할 수 있는 디지털 통합 솔루션을 공급했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에코스트럭처 머신(EcoStruxure™ Machine)은 통합 아키텍처 플랫폼으로 산업 현장과 기계장비 제조업체를 위해 설계됐다. 사물인터넷(loT) 기술을 기반으로 한 이 디지털 플랫폼은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가 융합돼 장비제조업체가 설계부터 엔지니어링, 운영, 유지 및 보수 등 포괄적인 가치를 제공한다.

엔아이티코리아는 PLC인 Modicon M172 컨트롤러, Altivar ATV212 가변 속도 드라이브, 프로페이스 HMI 및 필요한 모든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전력 및 자동화 제품으로 구성된 통합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 솔루션은 에코스트럭처 머신 엑스퍼트 HVAC(EcoStruxure Machine Expert HVAC) 및 에코스트럭처 머신 엑스퍼트 베이직(EcoStruxure Machine Expert Basic)과 같은 슈나이더 일렉트릭 소프트웨어의 유연성을 기반으로 하며, 머신 어드바이저(Machine Advisor)를 통해 클라우드로 모니터링을 할 수 있다.

특히 슈나이더 일렉트릭 에코스트럭처 머신 어드바이저(EcoStruxure™ Machine Advisor)는 클라우드 기반의 장비 관리 솔루션으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장비 고장 예측 시기나 노후화된 부품 교체 시기 알람 기능을 제공한다. 엔아이티 코리아의 주요 고객들은 환경 오염물질 배출에 대한 환경운영일지를 작성해야 하는데 이때 환경 지표와 관련된 데이터가 필요하다.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머신 어드바이저(Machine Advisor)를 통해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 저장해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디지털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것이 이 프로젝트의 핵심이다. 이를 통해 엔아이티코리아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머신 어드바이저(Machine Advisor)를 통해 TESLA E.M.A(Environment Equipment Monitor Advisor) 서비스 플랫폼을 구축해 5월부터 확대 보급하고 있다.

이 외에도 슈나이더 일렉트릭은 설계부터 프로그래밍 및 패널 제작에 이르기까지 프로젝트 전반에 대한 포괄적인 완벽한 엔지니어링을 지원했다.

엔아이티코리아 전소영 대표는 “엔아이티 코리아는 슈나이더 일렉트릭의 클라우드 기반 장비 관리 솔루션인 에코스트럭처 머신 어드바이저(EcoStruxure Machine Advisor)를 통해 장비에 대한 정보를 원격으로 관리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고객에게 제공할 수 있는 기반을 구축했다. 이를 통해 초기 투자 비용과 인건비를 앞으로 20%가량 절감할 것이라고 예상하고 있다. 예지보전 및 장비 관리를 위한 디지털 기술을 전 제품 및 전 고객에게 확대할 예정이며 앞으로도 디지털 기술을 전 제품과 고객에게 확대하며, 집진기 시장에서 디지털 리더가 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임베디드   #IoT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