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웍스, 인공지능 산업육성 위해 광주광역시와 손잡아
  • 2021-06-02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및 국가 인공지능 산업 육성

인공지능 데이터 수집 가공 및 소프트웨어 테스트 전문기업인 테스트웍스는 광주광역시와 인공지능 산업육성을 위한 업무제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테스트웍스와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및 국가 인공지능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상호 협력 활동을 전개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테스트웍스는 광주의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해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과 컨설팅을 제공하고, 기술-정책 자문을 수행하며,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 분야의 인재 육성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광주법인 또는 지역사무소를 설립할 계획이다. 광주광역시는 인공지능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인공지능 분야 전문인력 교육 및 취업 프로그램을 추진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양측은 인공지능 데이터셋 구축과 데이터 라벨러 전문 인력 양성 및 광주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한 광주법인 또는 지역사무소 조기 설립을 추진하고,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을 증진해 나가기로 했다.

테스트웍스 윤석원 대표는 “인공지능 데이터셋 구축 전문기업으로서 쌓아온 노하우와 테스트웍스만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광주 인공지능 생태계 조성에 기여하게 되어 영광스럽게 생각한다. 인공지능 데이터셋 가공 기술과 컨설팅, 정책 자문 등을 통해 인공지능 중심도시 광주 만들기 및 광주 시의 동반 성장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광주광역시 이용섭 시장은 “다양한 기업과의 협약을 통해 인공지능 산업생태계가 안정적으로 뿌리내리도록 환경 조성에 앞장설 것이며, 기업들이 광주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 모델을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