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사이트,밀리미터파 성능 테스트하는 신호 분석기 솔루션 출시
  • 2021-05-21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5G, 항공우주/방위 및 위성 통신 분야의 밀리미터파 테스트 지원

키사이트테크놀로지스에서 고객들이 5G, 항공우주/방위 및 위성 통신 부문에서 혁신적인 밀리미터파(mmWave) 성능을 테스트할 수 있는 키사이트 N9042B UXA X-시리즈 신호 분석기 솔루션을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키사이트의 새로운 N9042B UXA X-시리즈 신호 분석기는 넓은 분석 대역폭과 깊은 동적 범위로 고객이 타이트한 설계 마진과 타임라인, 복잡한 변조 및 엄격한 표준을 포함한 까다로운 mmWave 과제를 쉽게 해결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키사이트의 N9042B UXA X-시리즈 신호 분석기는 설계가 최신 표준에 부합하도록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측정 애플리케이션과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며, 2Hz~110GHz, 최대 11 GHz의 분석 대역폭으로 미리 선택된 비대역 스위프 기능를 제공해 선명하게 신호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탁월한EVM(Error Vector Magnitude) 측정 성능으로 5G NR 송신기의 성능 테스트를 혁신적으로 지원하고, 우수한 스위프 DANL(Displayed Average Noise Level) 성능으로 레이더 설계의 대역외 방출 또는 스퍼를 빠르게 찾아낸다. 정확히 교정된 분석 대역폭 4 GHz 성능은 고처리량 위성 통신 설계 개발도 지원한다.

키사이트 통신 솔루션 그룹의 고주파수 측정 R&D 부문 부사장 겸 총괄 관리자인 조 리커트(Joe Rickert)는 “데이터, 고주파수 및 대역폭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면서, 키사이트는 mmWave 설계와 측정에 대한 깊이 있는 전문 지식을 통해 최신 5G 무선, 레이더, 항공우주/방위, 위성, 통신 연구에 활용할 수 있는 신호 분석기 및 생성기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세부적인 테스트와 측정 요구를 가지고 있는 고객들과 협력하여 산업 혁신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셀룰러 통신, 무선 연결, 항공우주/방위 부문을 위한 간편한 측정 애플리케이션으로 설계가 최신 표준을 충족하도록 보장하기 위해, 키사이트는 UXA X-시리즈 신호 분석기에 PathWave X-시리즈 측정 애플리케이션을 통합했다. 이러한 애플리케이션은 복잡한 측정을 간소화하고 반복 가능한 결과를 제공하는 장점이 있다.  또한 복조와 벡터 신호 분석을 위한 포괄적인 툴 세트인 89600 PathWave Vector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는 75개가 넘는 신호 표준과 변조 유형을 지원하며, 고객이 소프트웨어를 사용하여 신호의 모든 측면을 살펴보고 첨단 설계를 최적화할 수 있다

3GPP 5G NR(5G New Radio) 표준 릴리스 15와 16에 따라 5G 콤포넌트와 디바이스를 테스트하려면 더 높은 정확도와 감도, 더 우수한 대역폭 역량을 갖춘 솔루션이 필요하다. N9042B 신호 분석기는 버튼 하나로 간단히 송신기 다운링크 및 업링크 측정이 가능한 오류 벡터 크기(EVM) 및 5G NR 신호 분석 소프트웨어를 사용해서 송신기 설계의 진정한 성능을 테스트한다.

또한 최근 위성 통신 시스템은 광대역 콤포넌트 특성화에 대한 정교한 접근법이 요구된다. 고객들은 대상 애플리케이션보다 더 넓은 대역폭에서 앰프와 콤포넌트를 특성화해야 한다. N9042B UXA X-시리즈 신호 분석기는 넓은 분석 대역폭과 미리 선택된 비대역 주파수 범위를 제공하므로 고객들은 위성 설계의 성능을 쉽게 특성화할 수 있다.

N9042B UXA-X 시리즈 신호 분석기 솔루션을 키사이트 V3050A Signal Analyzer Frequency Extender, RCal 수신기 캘리브레이터, VXG 마이크로파 신호 생성기와 같은 제품과 함께 사용하면 높은 수준의 측정 정확도를 달성할 수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