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 수소 비전 알리자 ′글로벌 웹사이트′ 오픈해
  • 2021-04-21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현대자동차는 상용차 부문에서의 수소 비전을 알리기 위한 글로벌 웹사이트 ‘현대 수소 트럭&버스’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현대차는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통해 △차별화된 수소 기술력과 △수소 관련 히스토리 및 비전 등을 적극적으로 알려 수소 상용차 잠재 고객과 일반 대중들을 대상으로 현대차의 브랜드 위상을 더욱 강화해 나간다는 방침이다.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에는 △실제 생산 및 운행되는 수소 상용차인 ‘엑시언트 수소 전기 트럭(XCIENT Fuel Cell)’과 수소 전기 버스 ‘일렉시티 FCEV’, 수소 대형트럭 콘셉트카인 ‘넵튠(Neptune, HDC-6)’에 관한 정보 △’H2U’ 등 수소 브랜드 캠페인에 관한 정보들이 게시돼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 현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다.

또한 웹사이트 내에 수소 상용차 판매 대수와 연동해 이산화탄소(CO2) 절감 효과를 수치화해 보여주는 세션이 구현돼 사이트 방문자들은 수소 상용차가 탈탄소화에 이바지하는 수준을 구체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CO2 절감 효과는 디젤 차량 대비 절감되는 배출량을 기준으로 산정).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는 △한국어, 영어, 중국어, 독일어의 총 4가지 언어를 지원하며 △반응형 웹을 활용해 PC와 모바일 모두에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해 더욱더 직관적이고 접근성이 높은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기능할 수 있다.

현대차는 수소와 관련된 다양한 콘텐츠를 지속해서 업데이트해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를 잠재적 비즈니스 파트너들과의 접점 및 수소 사업을 위한 중요 커뮤니케이션 채널로 활용해 나갈 계획이다.

현대차의 상용 수소 사업에 관한 더욱 자세한 내용은 현대 수소 트럭&버스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현대자동차는 상용 수소 부문 전용 웹사이트 오픈을 통해 수소 상용차와 관련된 정보들을 더욱 편리하게 제공하고자 했으며, 수소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는 현대차의 위상을 전 세계에 알리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2020년 △엑시언트 수소 전기 트럭을 유럽 지역에 성공적으로 수출하고 △친환경 차의 불모지인 사우디아라비아 지역에 일렉시티 FCEV를 수출하는 등 앞선 기술력을 발판 삼아 글로벌 수소 상용차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