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eledyne e2v, AI 비전 솔루션 전문업체와 협력 발표
  • 2021-03-03
  • 박종배 기자, jbpark@elec4.co.kr

이미징 솔루션 전문 기업인 Teledyne e2v는 AI 비전 솔루션 제공업체인 Yumain(프랑스 디종)과 신기술 및 산업 부문에서의 협력을 발표했다.

양사는 협력을 통해 산업 응용 분야에서 혁신을 달성할 수 있는 최신 바이오 기반 비전 솔루션을 개발할 예정이다.

최근 산업에서 AI의 부상은 불규칙한 특성을 갖는 복잡한 표면 검사(브러시드 알루미늄, 목재 등)와 같은 가변성이 높은 응용 분야에 적합하지 않은 기존의 규칙 기반 기법과 대비되는 이점을 빠르게 입증하고 있다.

그러나 모든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하고 AI가 전 세계적으로 도입되려면, 편리하게 설정 및 학습하고 몇 분 만에 사용자(AI 전문가 제외)가 최적화할 수 있으며 신뢰할 수 있는 결과를 제공하고 활용 분야에서 유연하며 안전하고 전력 사용량이 적어야 한다. Teledyne e2v와 Yumain은 협력을 통해 이러한 당면 과제를 해결해 AI 기술의 접근성을 확대하고 수준을 향상하기 위한 혁신적인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빈센트 헥터(Vincent Hector) Teledyne e2v 시장개발 부문 부사장은 “이러한 혁신적인 프로젝트에서 Yumain과 협력하게 돼 매우 기쁘다. 우리의 이미지 센서와 Yumain의 맞춤형 AI 전문성을 결합함으로써 산업 고객이 편리하게 접근하고 애플리케이션에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AI 기반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마크 베누아(Marc Benoit) Yumain 상무이사는 “최근 인기를 얻고 있는 Edge AI는 머신러닝 모델의 최적화 및 클라우드에서 상속된 계산으로 구성된다. 우리는 이 분야에서 10년 동안 경험을 쌓고 있으며 이를 통해 AI의 대체 구현이 공장 및 생산 라인의 제약 사항에 보다 적합하고 확장이 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됐다. Teledyne e2v의 이미지 센서 설계 및 생산 전문성은 이러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해 매우 적합하다. 이 프로젝트는 우리에게 획기적인 일이며 투자자들에게 커다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태그 검색
본문 검색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