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스트 제품] 자일링스 “엔드포인트에서 에지, 클라우드까지…유연한 적응형 프로세싱 개발”
  • 2020-12-07



자일링스는 엔드포인트에서 에지, 클라우드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기술에 걸쳐 신속한 혁신을 구현하는 매우 유연한 적응형 프로세싱 플랫폼을 개발한다. 자일링스는 하드웨어 프로그래머블 SoC인 FPGA 및 업계에서 가장 역동적인 프로세서 기술을 제공하도록 설계된 ACAP을 발명한 업체로 적응력이 뛰어나고, 지능적이며, 연결된 미래 세계를 가능하게 한다. www.xilinx.com

 2020 Best Product 
1. 실시간 컴퓨팅 비디오 어플라이언스
2. 혁신적인 징크 RFSoC DFE
3. 20nm 우주 품질등급 FPGA


1.  실시간 컴퓨팅 비디오 어플라이언스

고품질 및 저비용 실시간 비디오 스트리밍 적용


실시간 컴퓨팅 비디오 어플라이언스(Video Appliance)는 확장이 용이하고, 초고밀도의 비디오 트랜스코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한 제품이다.

실시간 서버(Real-Time Server) 레퍼런스 아키텍처에 기반 한 이 새로운 어플라이언스는 e스포츠, 게임 스트리밍 플랫폼, 소셜 네트워크 및 비디오 컨퍼런스, 실시간 원격학습, 원격의료 및 생방송 비디오와 같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서비스 제공업체들이 채널당 최저 비용으로 비트율과 비디오 품질을 최적화할 수 있어 소프트웨어 기반 및 고정형 아키텍처 접근방식에 비해 상당한 TCO 절감 효과를 얻을 수 있다.

비디오 채널 밀도와 처리량 및 지연시간이 매우 중요한 엣지 및 온프레미스(On-Premise) 환경의 컴퓨팅 집약적인 작업부하를 위해 설계된 자일링스의 새로운 실시간 비디오 어플라이언스는 업계 최고의 채널 밀도와 최저 지연시간 성능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적화된 하드웨어 아키텍처와 소프트웨어를 갖추고 있다. 이 어플라이언스는 자일링스의 알베오(Alveo™) 데이터센터 가속기 카드를 통합하여 사전에 구성된 높은 채널 밀도의 비디오 어플라이언스와 초저 비트율의 비디오 어플라이언스 등 두 가지 옵션으로 제공된다.


2.  혁신적인 징크 RFSoC DFE

대규모 5G 무선 구축 위한 무선 플랫폼

자일링스의 두 번째 베스트 제품은, 진화하는 5G 표준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과 성능 및 전력, 비용 효율성을 위해 하드와이어드된 새로운 차원의 적응형 무선 플랫폼이다.

징크 RFSoC DFE는 5G의 저중대역 및 고대역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다양한 적용사례를 위한 고성능, 저전력의 비용 효율적인 5G NR 무선 솔루션을 구현할 수 있도록 하드와이어드된 디지털 프론트엔드(DFE) 블록과 적응형 로직을 통합하고 있다. 징크 RFSoC DFE는 프로그래머블 및 적응형 SoC의 시장출시시간 단축 및 유연성, 확장성의 이점과 하드와이어드된 블록을 이용하는 ASIC의 비용 경제성 간의 최적의 기술 균형을 제공한다.

5G 무선은 대규모 구축을 위해 대역폭, 전력, 비용 문제를 해결해야 하는 것은 물론, eMBB, mMTC, URLLC 등 3가지 핵심 5G 적용사례에 적응할 수 있는 솔루션이 필요하다.

또한 이러한 솔루션은 오픈랜(O-RAN)과 같이 진화하는 5G 표준은 물론, 새로운 혁신적인 5G 비즈니스 모델에 따라 확장이 가능해야 한다.


3.  20nm 우주 품질등급 FPGA

방사선 내성과 초고 처리량 및 대역폭 성능

업계 최초의 20nm 우주 품질등급의 FPGA는 위성 및 우주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완벽한 방사선 내성과 초고 처리량 및 대역폭 성능을 제공한다.

새로운 20nm 방사선 내성(RT) 기능을 갖춘 킨텍스 울트라스케일 XQRKU060 FPGA는 궤도상에서 제한 없는 재구성이 가능하고, 페이로드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인 10배 이상의 DSP 성능을 비롯해 모든 궤도에 걸쳐 완벽한 방사선 내성을 제공한다.

또한 XQRKU060은 처음으로 우주 애플리케이션에 고성능 머신러닝을 제공한다. 텐서플로우(TensorFlow) 및 파이토치(PyTorch)를 비롯한 업계 표준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다양한 머신러닝 개발 툴 포트폴리오를 통해 완벽한 ‘프로세스 및 분석’ 솔루션을 구현하여 우주 공간에서 실시간 온보드 프로세싱을 위한 신경망 추론 가속화가 가능하다.

XQRKU060은 고밀도의 전력 효율적인 컴퓨팅 성능과 확장 가능한 정밀도 및 대용량 온칩 메모리를 통해 딥러닝에 최적화된 5.7 TOPs에 이르는 최고 INT8 성능을 제공하며, 이는 이전 세대에 비해 거의 25배 증가한 수치이다. 특히 이 제품은 크기, 무게, 전력을 크게 줄인 것은 물론, 강력한 방사선 내성 기능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  홈페이지 보기
  •  트위터 보기
  •  페이스북 보기
  •  유투브 보기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