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 “ 오토모티브용 3D 낸드 플래시 등 자동차 진화에 부합하는 제품 공급”
  • 2020-08-06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IATF 16949 인증과 AEC-Q100 규격 충족, 첨단 전용 라인에서 생산

오늘날 자동차 및 운송 업계는 운전 환경 개선과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해 캡처된 데이터에서 즉각적으로 정보를 추출할 수 있는 새로운 데이터센터 인프라 및 엣지 기술에 투자하고 있다. 이는 커넥티드 카에서 수집된 막대한 양의 데이터를 처리하기 위해 클라우드 서비스와 자동차 내 컴퓨팅 파워를 결합한 새로운 스토리지와 네트워크 및 컴퓨팅 인프라에 대한 수요로 이어지고 있다.



웨스턴디지털은 커넥티드 카와 자율주행 차량의 진화하는 시장 요구 사항에 부합하는 시장에서 검증된 오토모티브용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는 다양한 활용 사례를 지원하는 임베디드 엣지 스토리지와 이동식 스토리지부터 차량에서 수집되는 방대한 양의 데이터를 캡처 및 분석하기 위한 데이터센터 솔루션 등을 포함한다.

웨스턴디지털은 2002년 첫 오토모티브용 HDD를 출시하며 오토모티브 업계에 스토리지 솔루션을 공급하기 시작했다. 이후 2015년 2D 낸드플래시 기반의 오토모티브용 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최근 3D 낸드 플래시 제품을 선보이는 등 꾸준한 신제품 출시와 함께 오토모티브 산업 부문에의 투자를 이어가고 있다.

IATF 16949 인증과 AEC-Q100 규격을 충족하는 웨스턴디지털의 오토모티브용 플래시 제품은 자체 설계를 기반으로 하며 웨스턴디지털의 최첨단 생산 시설 내 전용 라인에서 생산된다. 또한 오토모티브용 제품은 차량 안전과 관련된 애플리케이션에 필수적인 높은 신뢰성을 보장하기 위해 엄격한 테스트를 거친다. 이와 같은 수직적 통합을 바탕으로 웨스턴디지털은 업계 최고 품질의 스토리지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제품 개발과 생산의 모든 과정을 엄격하게 관리한다.

이 외에도 고객사에서 발생할 수 있는 추가적인 승인에 소요되는 비용을 줄일 수 있도록 장기간의 공급 지속성도 제공하고 있다. 한편, 웨스턴디지털은 올해 6월에는 ‘오토모티브 엣지 컨소시움(AECC)’에 가입하여 모바일 네트워크, 자동차, 통신 분야 등 다양한 분야의 선도기업들과 함께 커넥티드 차량을 위한 개방형 분산 컴퓨팅 인프라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



 Best Product 

01 혹독한 환경 견디고 높은 신뢰성과 품질 충족

차량용 iNAND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


차량용 iNAND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Embedded Flash Drive, EFD)는 자동차 산업에서 요구되는 혹독한 환경을 견디고 높은 신뢰성과 품질을 충족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웨스턴디지털의 차량용 iNAND 제품 포트폴리오는 자동차 OEM과 티어1 공급업체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11.5×13mm 패키지에 UFS(Universal Flash Storage)와 e.MMC(embedded Multi Media Card) 인터페이스를 모두 지원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e.MMC: iNAND e.MMC 임베디드 플래시 드라이브는 e.MMC 5.1 표준과 2D 및 3D 낸드 기술을 기반으로 한다. iNAND AT EM122는 이미 검증이 완료돼 현재 다양한 차량 설계에 활용되고 있으며, iNAND AT EM132는 자동차 업계 최초의 3D 낸드 기반 e.MMC 제품으로 최대 256GB의 용량 옵션을 제공하고 있다. 이 제품들은 향상된 오토모티브급 기능으로 다양한 차세대 자동차의 활용 사례를 지원한다.

UFS: 세계 최초의 3D 낸드 기반 오토모티브용 UFS 2.1 제품인 iNAND AT EU312는 높은 용량과 기존의 e.MMC 제품 대비 2.5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한다. 또한, 5세대 스마트SLC 기술을 탑재해 높은 성능과 신뢰할 수 있는 쓰기 성능을 제공한다.


02 이동식 스토리지 필요한 차량용에 최적

오토모티브용 SD 카드


오토모티브용 SD 카드는 내비게이션 지도 데이터와 데이터 및 비디오 레코더 등 이동식 스토리지를 필요로 하는 차량용 애플리케이션에 적합하다.

웨스턴디지털의 오토모티브용 SD 카드 솔루션은 자동차 시장의 엄격한 신뢰성, 품질, 환경적 요구사항에 부합하도록 설계 및 제작됐으며, 웨스턴디지털의 모든 오토모티브 솔루션은 AEC-Q100 3등급을 충족한다. 또한 웨스턴디지털은 자동차 생산업체에 빠른 읽기/쓰기 속도와 최대 64GB의 용량을 제공하여 차량 내 다양한 지능형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SD 카드가 지원하는 고해상도 지도와 다양한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응답성이 뛰어난 이벤트 레코더, 기타 자동차 중심 기능은 오늘날 오토모티브 시장에서 기본 사양으로 자리 잡고 있다.


03 64단 3D 낸드 기반에 NVMe 아키텍처

상업용 NVMe SSD


64단 3D 낸드 기반으로 미래 지향적인 설계 유연성과 확장 가능한 NVMe 아키텍처를 갖춘 웨스턴디지털의 상업용 NVMe SSD는 상업용 및 산업용 애플리케이션의 한계를 뛰어넘는 성능을 제공한다.

폭넓은 온도 범위와 우수한 내구성을 갖춘 웨스턴디지털의 CL NVMe SSD 제품군은 컴팩트한 폼팩터에 128GB에서 2TB까지의 용량 옵션을 제공한다.

웨스턴디지털 CL SN720 및 CL SN520은 각각 PCIe Gen3x4와 Gen3x2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한다. 이 제품들은 낮은 전력 소모에도 높은 성능, 폭넓은 온도 범위, 향상된 신뢰성을 필요로 하는 애플리케이션을 위해 설계됐으며, M.2 2280 및 M.2 2242 폼팩터 옵션을 제공한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반도체   #부품   #스토리지   #자동차   #웨스턴디지털   #낸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