퓨어스토리지, 뉴타닉스와 협력해 현대적인 풀스택 가상 인프라 지원하는 통합 솔루션 발표

2025-12-16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고성능 아키텍처와 운영 단순성 결합으로 현대적 가상화 환경 고도화

퓨어스토리지는 뉴타닉스와 협력해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Pure Storage® FlashArray™)’와 ‘뉴타닉스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Nutanix Cloud Infrastructure)’를 결합한 통합 솔루션을 공식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가상화 시장은 현재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 라이선스 비용 상승과 특정 벤더 종속성 심화로 인해 기업은 전체 인프라 스택을 재검토하고 있으며, 새로운 대안을 모색하고 있다. 퓨어스토리지와 뉴타닉스는 이러한 시장 변화에 맞춰, 유연성과 성능을 모두 갖춘 현대적 가상화 대안을 제시한다. 



이번 통합 솔루션은 복잡한 VM 환경, 고성능 데이터베이스, 차세대 AI 워크로드를 운영하는 기업에 자유도, 회복탄력성, 미래 대비형 인프라를 제공하며 간편한 배포와 직관적 관리를 지원한다.

이번에 출시된 통합 솔루션은 뉴타닉스 클라우드 인프라의 운영 단순성과 퓨어스토리지 플래시어레이의 고성능 아키텍처를 결합해 비즈니스 핵심 워크로드의 애플리케이션 응답성과 민첩성을 크게 향상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은 AI 워크로드를 포함한 미션 크리티컬 데이터 집약형 업무까지 지원 가능한 현대적인 풀스택 가상 인프라를 구축할 수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익스피디언트(Expedient) 앤서니 잭맨(Anthony Jackman) 최고혁신책임자(CIO) 은 “이번 협력은 업계가 기다려온 파트너십”이라며, “양사 모두 성능, 가용성, 사용자 경험에 대한 확고한 헌신을 보여왔으며, 본 솔루션을 통해 익스피디언트는 인프라 현대화와 더불어 기존 투자 자산을 최대한 활용하면서도 고객에게 보장된 성능과 최대한의 유연성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