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타닉스, 인프라를 더욱 유연하게 배포 및 관리 지원하는 ‘클라우드 플랫폼’ 신기능 발표

2025-12-16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의 신기능 통해 분산 환경 전반의 보안·제어·복원력 유지 지원

뉴타닉스는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Nutanix Cloud Platform, 이하 NCP)’ 솔루션의 신기능을 발표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뉴타닉스는 기존 및 최신 애플리케이션과 AI 애플리케이션을 포함한 분산 환경 전반에서 인프라를 더욱 유연하게 배포 및 관리할 수 있게 됐다. 또한 완전히 폐쇄된 환경 및 소버린(sovereign)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혹은 두 환경을 조합한 형태 어디서든 통합 관리 환경과 운영 단순성을 유지할 수 있다.

기업이 여러 리전과 클라우드 환경으로 확장함에 따라 소버린 요구사항과 비즈니스 연속성 기준을 충족하는 것은 갈수록 복잡해지고 있다. 기업은 특정 클라우드 벤더 생태계에 종속되지 않으면서 운영 유연성을 유지해야 하며, 이는 복원력(resilience)과 소버린을 위한 핵심 원칙이다.



새로운 NCP 기능은 고객이 자체 환경은 물론 소버린 서비스를 제공하는 클라우드 환경 전반에서 인프라 운영 및 관리 방식을 보다 폭넓게 선택할 수 있게 한다. 이를 통해 고객은 복원력, 보안, 제어 및 글로벌 관리에 집중할 수 있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는 ‘뉴타닉스 쿠버네티스 플랫폼(Nutanix Kubernetes Platform, 이하 NKP)’ 및 ‘뉴타닉스 엔터프라이즈 AI(Nutanix Enterprise AI, 이하 NAI)’ 솔루션의 신규 보안 기능을 통해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AI 워크로드를 보다 안전하고 체계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원하는 역량을 한층 강화한다.

뉴타닉스의 제품 관리 부문 수석 부사장인 토마스 코넬리(Thomas Cornely)는 "소버린 클라우드 아키텍처가 기업의 핵심 우선순위로 자리 잡으면서, 뉴타닉스 클라우드 플랫폼의 주요 업데이트는 고객이 소버린 요구사항을 충족하면서도 분산형 클라우드의 이점을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라며, “신규 기능은 고객이 분산 환경 전반에서 자체적인 소버린 경계를 설정하고 분산형 클라우드의 복원력과 유연성을 활용하는 데 필요한 명확성과 제어 기능을 제공한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