멘딕스, 자사의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에 워크스테이션 새롭게 추가해

2025-09-30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사업부, ‘멘딕스 커넥트 워크스테이션’ 공개

지멘스 디지털 인더스트리 소프트웨어의 사업부인 멘딕스(Mendix)는 자사의 선도적인 소프트웨어 개발 플랫폼에 ‘멘딕스 커넥트 워크스테이션(Mendix Connect for Workstation)’을 새롭게 추가한다고 밝혔다.

이 구성 가능한 지능형 솔루션은 현장 작업자의 생산성을 대폭 강화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제조업체들은 이 워크스테이션을 통해 바코드 스캐너, 라벨 프린터, 산업용 저울 등과 같은 작업 현장 툴과 직접 연동되는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구현하여 복잡한 설정 과정 없이 운영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제조 업계는 숙련된 인력 부족과 복잡한 통합 문제, 고도화된 맞춤화 요구 및 다양한 프로젝트 범위 등 수많은 산업적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를 해결하기 위해 제조업체들은 가동 중단을 최소화하면서도, 운영 라인과 IT 인프라를 보다 손쉽게 연결할 수 있는 구현 기술을 필요로 하고 있다. 워크스테이션은 클라우드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생산 현장과 클라이언트 기기 유틸리티에 액세스 및 제어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생산 품질을 높이고, 규정을 준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멘딕스는 이번 워크스테이션 도입으로 고객 혁신을 지원하고자 하는 의지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제조업체들은 생성형 AI와 에이전트형 AI의 혁신적인 잠재력을 인식하고 있지만, 아직 그 실질적 혜택을 체감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다. 

멘딕스의 제품 및 기술 부문 수석 부사장인 코어트 하후르트(Koert Hagoort)는 “오늘날 제조업체들은 제품의 복잡성 증가와 공급망 혼란, 변화하는 인력 구조 및 사일로 방식의 레거시 시스템 등 수많은 도전 과제에 직면해 있다. 이로 인해 실시간 데이터와 지능형 자동화에 대한 요구가 증가하고 있으며, 멘딕스는 워크스테이션 도입으로 제조 산업이 혁신을 가속화하고, 불확실한 환경 속에서도 성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