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XG301 SoC에 탑재된 시리즈 3 시큐어 볼트 보안 서브시스템 인증
실리콘랩스(Silicon Labs, 지사장 백운달)는 자사의 시리즈 3(Series 3) 제품군의 첫 번째 SoC인 SiXG301 SoC에 탑재된 시리즈 3 시큐어 볼트(Series 3 Secure Vault) 보안 서브시스템이 세계 최초로 PSA 레벨 4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PSA 레벨 4 인증은 PSA 서티파이드(PSA Certified)에서 인정하는 가장 높은 수준의 인증으로, 이번 인증 획득은 실리콘랩스의 보안 리더십을 재확인시켜줄 뿐 아니라 연결 기술의 코어에 신뢰성을 내재화한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실리콘랩스의 매트 존슨(Matt Johnson) 사장 겸 CEO는
“보안은 단지 하나의 기능이 아니라, 우리가 개발하는 모든 것의 기반”이라며, “이번에 PSA 레벨 4 인증을 세계 최초로 획득한 것은 IoT 보안 분야에서 실리콘랩스의 리더십과 IoT 성장 가속화에 주력하고 있는 우리의 노력을 명백하게 입증한다”고 밝혔다.
PSA 서티파이드는 임베디드 기기에 대한 물리적 공격이 점점 더 복잡해지고 교묘해지는 데 대응하기 위해 레벨 4 인증 및 그와 관련한 두 가지 하위 요소(보안 요소용 iSE/SE와, 신뢰점(Root of Trust)을 위한 ROT)를 도입했다. 이전 레벨들과 달리, 레벨 4는 레이저 결함 주입, 사이드 채널 공격, 마이크로프로빙, 전압 조작 등 과거에는 이론적인 위협으로 거론될 뿐이었지만 이제는 실제적인 위협으로 진화한 공격으로부터 견딜 수 있는 내성을 검증한다.
실리콘랩스는 PSA 레벨 달성 성과와 관련하여 지속적으로 업계를 선도해왔다. 실리콘랩스의 MG21 SoC는 세계 최초로 PSA 레벨 3 인증을 받은 디바이스로, 불법적인 물리적 조작에 대한 보호에서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며 이번 레벨 4 도약을 위한 기반을 마련했다. 또한 실리콘랩스의 SoC 제품들은 업계 최초로 PSA 레벨 1과 레벨 2를 달성한 바 있다.
실리콘랩스는 설계, 에뮬레이션 및 테스트 솔루션 분야의 선도 기업인 키사이트 테크놀로지스(Keysight Technologies)와 협력하여 시리즈 3 시큐어 볼트에 대한 PSA 레벨 4 검증을 수행했다. 키사이트의 전문가들은 평가 과정 전반에 걸쳐 탁월한 기술 전문성과 유연성을 보여준 실리콘랩스 엔지니어링 팀과의 원활한 협업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미래의 위협에 대비하다
시리즈 3 시큐어 볼트와 SiXG301 SoC의 보안 공격에 대한 내성은 단지 현재의 기준을 충족하는 데 그치지 않고 미래의 위협을 예측하는 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이 보안 서브시스템과 SoC는 아직 일반화되지 않은 위협에 대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방어 능력을 제공함으로써 현장에서 10년 이상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시리즈 3 시큐어 볼트와 SiXG301은 펌웨어 및 소프트웨어의 OTA(over-the-air) 업데이트 기능과 실시간 모니터링 기능을 결합함으로써, 보안이 단발성 이벤트가 아닌 전체 수명 주기에 걸쳐 지속적으로 구현되는 특성임을 보여준다.
22nm 공정 노드를 기반으로 하는 실리콘랩스의 시리즈 3 플랫폼은 보안 부문에서 업계를 선도하고 있으며, 수상 경력을 자랑하는 시리즈 2의 보안 성능을 계승 및 PSA 레벨 4 수준으로 끌어올렸다. 실리콘랩스의 모든 시리즈 3 디바이스는 이러한 업계 선도적 보안 기반을 갖추도록 계획되어 있으며, SiXG301은 PSA 레벨 4 인증을 획득한 최초의 제품으로서 2025년 3분기에 일반 공급될 예정이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