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칩, 데이터 센터 워크로드 관리에 적합한 SSD 컨트롤러 발표

2024-08-06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고성능 PCIe® Gen 5 SSD 컨트롤러 제품군 출시

마이크로칩테크놀로지(아시아 총괄 및 한국대표 한병돈)는 Flashtec® NVMe® 5016 SSD 컨트롤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16채널 PCIe® Gen 5 NVM Express®(NVMe) 컨트롤러는 더 높은 수준의 대역폭, 보안 및 유연성을 제공하도록 설계되었다.

마이크로칩 피트 헤이즌(Pete Hazen) 데이터센터 솔루션 사업부 부사장은 “데이터센터의 기술 역량은 AI와 머신 러닝(ML)의 폭발적인 발전 속도를 따라잡기 위해 더욱 더 기술 발전이 이루어져야 한다. 이렇게 고성능, 전력 최적화된 SSD에 대한 수요가 증가함에 따라 마이크로칩은 이 시장을 충족 및 선도하기 위해 5세대 Flashtec NVMe 컨트롤러를 설계하게 됐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NVMe 5016 Flashtec PCIe 컨트롤러가 데이터 센터에 적용되면 효과적이고 안전한 클라우드 컴퓨팅 및 비즈니스 핵심 애플리케이션 구현을 촉진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Flashte NVMe 5016 컨트롤러는 온라인 거래 처리, 금융 데이터 처리, 데이터 베이스 마이닝 및 기타 지연 시간과 성능에 민감한 애플리케이션과 같은 엔터프라이즈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도록 설계되었다.

또한 모델 학습과 추론 과정에서 사용되는 대규모 데이터셋의 읽기 및 쓰기에 대한 더 많은 처리량의 AI 요구 사항을 충족하며, 스토리지와 컴퓨팅 리소스 간의 대용량 데이터를 빠르게 이동시키는 데 필요한 높은 대역폭을 제공한다. 초당 14GB 이상의 순차 읽기 성능을 제공하는 NVMe 5016 컨트롤러는 가장 까다로운 워크로드에서도 기존 서버 및 AI 서버의 귀중한 컴퓨팅 리소스 사용을 극대화한다.

NVMe 5016 컨트롤러는 최신의 표준 NVMe 호스트 인터페이스를 지원하고, 초당 350만 IO의 높은 랜덤 읽기 성능과 효율적인 전력 사용이 요구되는 데이터센터 운영에 초점을 둔 전력 프로파일을 통해 와트당 2.5GB 이상의 데이터를 제공하며, 고급 노드 기술을 활용하여 프로세서 코어의 아이들링(idling) 자동화 및 자율 전력 감소 등 전반적인 전력 관리 기능을 포함하고 있다.

특히 퀄 레벨 셀(QLC), 트리플 레벨 셀(TLC) 및 멀티 레벨 셀(MLC) NAND 기술을 포함한 최신 플래시 메모리를 지원하기 위해 강력한 오류 수정 코드 (ECC: Error Correction Code)를 제공하며, 모든 플래시 관리 작업은 온칩에서 수행되기 때문에 호스트 프로세싱 및 메모리 리소스를 거의 사용하지 않는다.

마이크로칩 솔리다임의 그레그 맷슨(Greg Matson) 전략 기획 및 마케팅 수석 부사장은 “마이크로칩의 최신 Flashtec PCIe 컨트롤러는 첨단 6nm 공정 기술을 활용하여 까다로운 애플리케이션의 전력 최적화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 이 컨트롤러의 유연한 아키텍처는, 최첨단 AI 워크로드에 필요한 처리 성능을 컴팩트한 패키지로 제공한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Flashtect PCIe 컨트롤러의 품질과 안정성은 솔리다임의 QLC NAND와 매우 잘 호환되기 때문에 AI 및 ML 등 같은 데이터 집약적인 워크로드에 대한 빠르게 증가하는 수요를 충족하는데 이상적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마이크로칩 테크놀로지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