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보, 고성능 Ku-밴드 위성 통신 단말기 설계 위해 디바이스 확대

2024-06-19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소형 고출력 MMIC 증폭기 3종 출시,  고속 데이터 통신 수요 지원

무선통신 및 전력 솔루션 전문 기업, 코보(Qorvo)는 위성 업링크 시스템의 성능과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해 디바이스 제품군을 추가했다.

코보는 Ku-밴드 위성 통신 (SATCOM) 단말기용으로 특별히 설계된 새로운 MMIC 전력 증폭기(power amplifier, PA)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 제품군은 방위 산업 및 항공 우주 애플리케이션에서 점점 더 늘어나고 있는 고속 데이터 통신에 대한 수요를 지원한다. 이 PA 제품군의 출력 전력 범위는 8W ~ 55W로, 사용자는 자신이 설계하는 애플리케이션의 특정 요구 사항에 맞춰 최적의 전력 범위를 지원하는 제품을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다.

QPA1314 고전력 MMIC 증폭기는 13.75 ~ 14.5GHz의 범위에서 작동하며 55W의 포화 출력 전력과 20W의 선형 전력(25dBc 3차 상호 변조 왜곡 제품)을 제공한다. 이 제품은 탁월한 열 성능과 안정성을 위해 구리 베이스의 15 x 15mm 나사 결합 방식으로 패키징되어 있다. 22.5dB의 큰 신호 이득과 30%의 전력 추가 효율로 상용 및 군사 위성 통신과 레이더 애플리케이션에 이상적이다.

15W의 출력 전력이 필요한 애플리케이션용으로 설계된 QPA0016 증폭기는 고효율과 소형 7.5mm x 5mm SMT 패키지가 특징으로, 다양한 위성 통신 단말기 설계에 적합하다.

마지막으로 QPA0015 증폭기는 높은 처리량의 지상 및 모바일 단말기를 위해 7 x 4.5mm SMT 패키지를 통해 8W의 전력을 제공함으로써, 전력, 크기 및 효율의 균형을 달성한다.

차세대 위성 통신 단말기 설계의 발전에 기여

세 가지 증폭기 모두 주로 13.75 ~ 14.5GHz 대역에서 작동하며, 12.75 ~ 15.35GHz까지 주파수 범위를 확장하여 낮은 Ku-밴드부터 CDL 대역까지 대응할 수 있다. 이처럼 폭 넓은 주파수 범위는 다양하고 유연한 작동을 보장하여 다양한 위성 및 지상 시스템에서 원활한 통신을 가능하게 한다.

이 증폭기는 최대 12% 더 높은 전력 추가 효율을 제공하여 위성 통신 시스템의 전반적인 성능을 향상시키고 전력 소비를 줄이며
나사 결합 및 SMT 옵션을 포함한 다양한 패키지 크기로 제공되므로, 기존 및 신규 단말기 설계에 쉽게 통합할 수 있어 기존 및 혁신적인 지상 단말기 애플리케이션을 모두 지원한다.

코보의 방위 산업 및 항공우주 사업을 총괄하는 덕 보스트롬(Doug Bostrom) 제너럴 매니저는 “데이터링크, 레이더 및 위성 통신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주는 최신 제품을 출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20년 이상 SATCOM 솔루션을 제공해 온 경험을 바탕으로, 코보는 위성 통신 분야의 발전을 선도하는 설계 엔지니어들과 긴밀히 협력해 왔다. 이들의 소중한 의견을 반영하여 개발한 코보의 새로운 증폭기 제품군은 차세대 위성 통신 단말기 설계의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코보는 6월 16일부터 21일(미국 현지 시간)까지 워싱턴 D.C.에서 열리는 IMS 2024에 참가한다(부스 번호: 1125). 코보의 새로운 RF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정보 확인이나 미팅 문의는 코보 IMS 2024 랜딩 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코보(Qorvo)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