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지능화협회, 성남시 기업 데이터바우처 사전컨설팅 설명회 성공리에 마쳐

2024-03-20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데이터 활용능력 제고하고 비즈니스 혁신 지원해

한국산업지능화협회가 19일(화) 성남시 소재 기업들의 데이터 활용능력을 제고하고 비즈니스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데이터바우처 사전컨설팅 지원사업설명회를 실시했다. 

이날 행사에는 자사의 데이터를 수집·분석·가공하여 생산능력과 품질관리능력을 높이거나 새로운 비즈니스를 추진하고자 하는 데이터 수요 중소기업 임직원 약 50여명이 참석했다. 
 
사업설명회에서는 발표하는 KOIIA 박보경 대리

설명회는 실제 데이터를 활용한 중소·중견기업의 혁신사례와 함께 데이터바우처 사업의 참여를 희망하는 중소기업을 위한 자사의 데이터 활용방안, 사업계획서 작성 및 참여방법 등이 안내되었다. 

특히, 데이터 초보기업들을 위해 ㈜씽크포비엘, ㈜비에이에너지, ㈜디엘정보기술, ㈜넥스톰 등 국내 유수의 디지털 전환 전문 기업들이 데이터를 활용한 실제 혁신사례와 실행방안을 자세히 설명하여 참가자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졌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중소기업 관계자는 “데이터 활용에 대한 막연한 내용이 아닌 실제 지원사업의 참여방법과 사례 등을 한눈에 알 수 있어서 만족스러운 시간이었다. 데이터바우처 사업 참여를 고민 중이었는데 사업 추진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아 고무적이다.” 라고 말했다.

사업설명회에서 발표하는 씽크포비엘 박지환 대표 
 
본 사업을 총괄하고 있는 산업지능화협회 추현호 센터장은 “관내 기업의 데이터 활용능력과 디지털 전환 추진을 위해 더욱더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한편, 산업지능화협회는 저탄소·디지털 전환에 따른 산업·일자리전환 컨설팅을 무료로 실시하고 있다. 디지털 전환에 따른 직무전환 및 직무재배치 컨설팅과 정부지원사업 등을 연계지원하는 사업으로 자세한 내용은 협회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한국산업지능화협회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