독일 프랑크프루트의 오토닉스 독일 사무소가 자리한 건물 전경
[사진=오토닉스 제공]
오토닉스가 독일 경제 중심지인 프랑크푸르트에 사무소를 설립하고 유럽 자동화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한다고 16일 밝혔다.
독일은 자동화 산업의 중심지로 꼽히는 상징적 지역으로, 스마트 팩토리와 제조업의 본고장으로 알려진다. 이곳에 대한민국 기술을 보유한 국내 기업이 진출하는 것은 의미 있는 도전으로 평가되고 있다. 오토닉스는 이곳에서 업계 최고 수준의 성능과 안정성을 보유한 솔루션을 선보이며 세계 시장에 도전할 계획이다.
오토닉스는 새로 개소한 독일 사무소를 유럽 시장 진출 거점으로 활용, 유럽 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글로벌 비즈니스를 본격화할 예정이다. 특히 유럽 전역의 헤드쿼터 역할을 수행하며 철저한 품질 관리를 통해 브랜드 알리기에 총력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또 현지 거점을 바탕으로 한 유럽과 인근 지역에서 신규 고객 발굴 및 유럽 국가 바이어 관리, 거점 국가 필드 영업 등의 활동을 통한 확장을 꾀하고 있다.
현지 고객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독일어 현지 홈페이지뿐 아니라 다양한 유럽 국가의 언어 지원을 추진중이다.
오토닉스는 이번 독일 진출을 위해 철저한 시장 조사를 진행해 왔으며, 2008년부터 독일에서 개최되는 세계 최대 자동화 전시회인 하노버 메쎄(Hannover Messe), SPS 등에 지속 참가해 현지 사정 및 산업 트렌드를 꼼꼼하게 살펴왔다.
관계자는"독일은 자동화 본고장인 만큼 반드시 개척해야 하는 시장이라며, 높은 진입 장벽이 있지만 차별화된 현지화 전략과 오토닉스만의 해외 공략 노하우 등을 통해 유럽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오토닉스는 1996년 인도네시아와 일본 진출을 시작으로 미국, 일본, 중국, 튀르키예 등에 법인을 설립하며 활발한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있다. 이번 독일 사무소 개소로 총 12개 국가에 법인, 1개 국가에 사무소를 보유하게 됐다. 오토닉스의 해외 매출은 전체 매출의 절반을 차지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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