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더 작고 효율적인 BLDC/PMSM 모터로 전환 ··· 전기차 에너지 절감과 주행거리 연장
- 통합 S32M2로 차체와 편의 앱 모터 제어, 단순화·최적화로 실내 소음 줄이고 승차감 향상
소프트웨어 정의 전기차를 개발하는 엔지니어는 브러시 DC 모터에서 브러시리스 DC 모터(BLDC)와 영구자석 동기모터(PMSM)로 전환해야 한다. BLDC와 PMSM 모터는 작은 크기, 가벼운 무게, 높은 토크, 고효율로 전기차(EV)의 에너지 절감과 주행 거리 연장에 기여한다. 하지만 이러한 장점에도 불구하고 제어가 복잡하고 최첨단 FOC (Field Oriented Control) 알고리즘을 구현하기 위한 강력한 MCU가 필요하다.
이러한 수요와 과제를 반영해, NXP 반도체(NXP Semiconductors, 이하 NXP)는 확장 가능한 S32 차량 컴퓨팅 플랫폼을 기반으로 구축된 포괄적인 12V 모터 제어를 제공하는 통합 시스템인패키지(System-in-Package, SiP) 솔루션인 S32M2 포트폴리오를 추가했다.
S32M2는 펌프, 팬, 선루프, 시트 포지션, 안전벨트 프리텐셔너, 트렁크 오프너 등 차량 애플리케이션 전반의 효율성 개선에 최적화돼 있다. 이 제품은 S12 MagniV
® 포트폴리오의 성공을 기반으로 NXP 모터 제어 헤리티지와 S32 플랫폼의 소프트웨어 개발 이점을 결합했다.
고도로 통합된 SiP 솔루션은 전력과 아날로그 기능과 함께 모터 제어에 필요한 광범위한 소프트웨어 라이브러리를 NXP S32K 마이크로컨트롤러에 추가한다.
엣지 노드 BLDC 및 PMSM 모터 제어를 간소화하는 S32M2 통합 솔루션 [사진=NXP Semiconductors]
자동차 제조업체는 모터 진단 테스트를 수행하고, 영역 컨트롤러로 데이터를 전송하고, 더 우수한 성능을 위한 최적화로 효율성을 개선하며, 최종 애플리케이션에서 소음을 낮춤으로써 탑승자의 편안함을 개선할 수 있다. S32M2를 사용하면 개별 모터 제어 방식 사용 시보다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하고 인쇄회로기판(PCB) 풋프린트, 설계 위험, BOM(Bill of Material) 비용을 줄일 수 있다.
SiP 접근 방식을 기반으로 하는 S32M2는 고급 컴퓨팅, MOSFET 게이트 드라이버, CAN FD와 LIN 통신을 위한 물리계층 인터페이스, 차량의 12V 배터리에 직접 내장된 전압 레귤레이터를 결합해 다양한 모터 제어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한다.
Arm Cortex-M4 또는 Cortex-M7 코어를 통합하는 S32M2 제품군은 128KB에서 1MB에 이르는 광범위한 메모리 옵션을 제공한다. 또한, 64핀 LQFP 패키지로 지원돼 동일한 제품군 내에서 핀 간 호환성을 유지하면서 다양한 메모리 크기를 유연하게 선택할 수 있도록 한다.
S32M2 제품군은 ISO 26262 ASIL B 기능안전 인증을 받은 S32K의 개발 프로세스, S32 플랫폼의 검증된 보안 서브 시스템(CSEc, HSE), S32K의 포괄적인 툴과 소프트웨어 생태계를 활용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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