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m, 맞춤형 설계제작 지원하는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 발표

2023-08-29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Arm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CSS) 발표, 단일 파트너 구현에서 80년 상당의 엔지니어링 시간 절약

Arm이 개별 IP 대비 더 낮은 비용 및 위험으로, 더 빠른 시장 출시를 위한 맞춤형 실리콘을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Arm® 네오버스™ 컴퓨팅 서브시스템(Compute Subsystems·CSS)을 출시했다.

Arm 인프라 사업부의 수석 부사장 겸 총괄 매니저인 모하메드 아와드(Mohamed Awad)는 “오늘날의 인프라는 맞춤형으로 제작되고 있다. 미래 인프라에 대한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서는 강력한 소프트웨어 에코시스템을 갖춘 효율적이고 확장 가능한 멀티코어 컴퓨팅 기반의 특수 프로세싱을 구축해야 하기 때문이다”라고 말하며, “Arm은 파트너사가 한정된 리소스를 핵심 차별화 부분에 집중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확장 가능하고 효율적인 컴퓨팅 기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전했다.
1세대 CSS 제품인 Arm CSS N2는 사전 통합 및 검증된 PPA에 최적화된 구성의 네오버스N2 플랫폼이다. CSS N2는 고급 5nm 공정에 최적화되어 맞춤형 컴퓨팅 서브시스템으로 파트너사에게 제공되는 네오버스 N2 플랫폼의 와트 당 성능 효율을 활용하여 시장 출시 기간을 단축한다.

이를 통해 새로운 수준의 혁신을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으며, 이를 그대로 활용하거나 추가로 맞춤화하여 파트너사는 메모리, 입출력(IO), 가속, 물리적 토폴로지(topology) 및 기타 영역에서 차별화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 모든 것이 워크로드에 최적화된 맞춤형 실리콘 솔루션을 추구하기 위한 것이다.

Arm은 CSS N2를 통해 파트너 엔지니어링 리소스를 확보하여 SoC 및 시스템 수준의 혁신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 파트너사의 경우, CSS를 통해 아이디어 단계에서 100개 이상의 코어에 리눅스(Linux)를 부팅하는 프로젝트를 단 13개월 만에 완료했으며, 또 다른 파트너사는 CSS를 통해 80년의 엔지니어링 시간을 절약할 수 있었다. 또한, CSS N2는 AI를 비롯한 특수 도메인별 가속기 통합을 지원하며 클라우드 네이티브 워크로드에 대해 업계 최고의 와트 당 성능을 달성한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ARM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