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건물건] 스마트워치, 클래식과 트렌드 다 잡았다

2023-03-13
한상민 기자, han@elec4.co.kr

1. 캔스톤, 블루투스 2채널 스피커



캔스톤이 북유럽 감성을 담아낸 MX2400 블루투스 올인원 스피커를 완성했다. 패브릭에 가려진 그릴 안쪽에는 101.6mm구경의 우퍼 유닛을 2개, 31.75mm 실크돔 트위터를 2개 배치했다.

우퍼 유닛은 웅장한 중저음을 구현하고, 트위터는 고음과 중음을 분리해 자연스러운 고해상력 소리를 출력한다. 블루투스 5.0을 통해 스마트폰, 태블릿 PC는 물론 노트북 및 멀티 디바이스를 무선으로 연결할 수 있으며, 옵티컬 입력까지 보장한다.


2. ‘향상된 성능’과 ‘사용자 경험’의 융합
MSI, ‘RTX 40 · 인텔 13세대’ 차세대 노트북




신제품은 엔비디아 ??에이다 러브레이스 아키텍처?? 기반의 RTX40 그래픽이 적용됐다. 성능과 전력 효율성은 물론 AI 기반의 DLSS3, 레이 트레이싱 등 이전 세대보다 진화한 기술로 게이밍과 크리에이팅 환경에서 더욱 향상된 성능을 구현한다.

코드명 랩터레이크 기반의 13세대 인텔 코어 프로세서도 적용됐다. 고성능 작업을 위한 P-코어와 저전력·고효율 작업을 위한 E-코어가 결합된 하이브리드 아키텍처 기술로 최대 24개의 코어에 기반한 고성능을 제공한다.


3. 클래식과 트렌드가 공존하는 스마트워치
가민, 비보무브 트렌드




가민이 클래식한 아날로그 워치 디자인에 스마트기능까지 담아낸 하이브리드 스마트워치 '비보무브 트렌드'는 본체의 무게가 28.3g에 불과하다. 40mm의 터치스크린 디스플레이는 세련된 스테인리스 스틸 베젤로 포인트를 주었으며, 여기에 탈부착이 쉽고 편안한 20mm 퀵 릴리즈 실리콘 밴드가 적용되어 있다.

애플 또는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연동하면 손목 위에서 직접 문자, 소셜미디어, 이메일 알림 등을 받을 수 있으며 더 나아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의 경우는 직접 빠른 응답 문자를 선택해 바로 답장을 보낼 수도 있다.


4. 아이폰, 닌텐도 화면을 130인치로 즐긴다
엔리얼 어댑터




AR 글래스 제조사 엔리얼이 아이폰, 닌텐도 기기와 호환될 수 있는 엔리얼 전용 어댑터를 출시했다. 이제 아이폰, 닌텐도 사용들 역시 130인치 AR 화면을 경험할 수 있다. 엔리얼 어댑터는 본체와 HDMI 어댑터로 구성되어 있으며, 74g의 컴팩트한 본체에 엔리얼 에어를 바로 연결할 수 있다. 한번 충전 시 최대 3시간 동안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5. 스타일리시하고 스마트한 라이프스타일 밴드
샤오미, 레드미 스마트 밴드2




레드미 스마트 밴드2는 30가지 이상의 운동 모드를 지원하며 피트니스를 더 스마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개인 건강관리와 웰빙에 보탬이 될 여러 기능을 선보인다. 내장된 고정밀 PPG 센서는 심박수를 24시간 모니터링해 비정상적인 심박수를 감지 시 바로 경고를 보낸다. 또한, 혈중 산소포화도를 측정해 저산소혈증이라고 불리는 90% 아래로 떨어지면 진동하며 경고한다. 수면 패턴과 스트레스 수준도 분석해준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오피니언
2023 및 2024 베스트 제품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