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ince 1959

2026.02.03 (화)
2026.02.03 (화)
하만카돈, 디자인 정체성 유지하며 음향·연결성 개선한 사운드스틱 5 출시
2026-02-03 김미혜 기자, elecnews@elec4.co.kr

앰비언트 조명·멀티디바이스 연결 지원… 기존 시리즈 기반 기능 확장


하만카돈이 사운드스틱 시리즈의 최신 모델인 ‘SoundSticks 5’를 출시했다.


사운드스틱은 투명한 구조의 독특한 외형으로 오디오 제품 가운데 디자인 아이콘으로 평가받아 왔으며, 초기 모델은 뉴욕 현대미술관(MoMA)에 영구 소장돼 있다. SoundSticks 5는 이러한 디자인 정체성을 유지하면서 음향 성능과 사용자 편의 기능을 중심으로 개선이 이뤄졌다.



신제품은 위성 스피커에 트위터를 추가해 3웨이 구조를 구현했으며, 다운파이어링 방식의 서브우퍼를 통해 저음 재생을 보완했다. 듀얼 실크 돔 트위터와 미드레인지 드라이버를 적용해 보컬과 악기 표현의 해상도를 높인 것이 특징이다.


외관은 투명 화이트와 스모크 글라스 효과의 블랙 두 가지로 제공된다. 본체에는 앰비언트 조명 기능이 적용돼 다섯 가지 프리셋과 사용자 지정 색상 설정을 지원한다. 조명은 위성 스피커와 서브우퍼에 연동되며, 음악 감상 환경에 시각적 요소를 더하는 역할을 한다.


조작 방식도 변경됐다. 오른쪽 위성 스피커 하단에 터치 방식 컨트롤이 배치됐으며, EQ 설정과 조명 제어 등 세부 조정은 전용 애플리케이션 ‘Harman Kardon One’을 통해 가능하다. 무선 연결은 블루투스 5.4를 지원하며, 오라캐스트(Auracast™)를 통해 다수 스피커 간 연결도 가능하다.


SoundSticks 5는 HDMI ARC를 지원해 TV와 직접 연결할 수 있으며, 돌비 오디오(Dolby Audio) 재생 환경을 제공한다. 데스크톱 스피커, 홈 오디오, TV 사운드 시스템 등 다양한 용도를 고려한 제품 구성이다.



<하만카돈 SoundSticks 5 주요 제원>


하만 인터내셔널 아시아 태평양 컨슈머 오디오 총괄 그레이스 고(Grace Koh)는 “하만카돈 SoundSticks는 언제나 우아한 디자인과 뛰어난 음질을 조화시켜 왔다”며,“SoundSticks 5는 기존 모델의 디자인 유산을 유지하면서 사용자 경험 전반에서 의미 있는 개선을 반영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