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이창 띄우지 않음
엔비디아, 안전한 자율 시스템용 IGX 엣지 AI 컴퓨팅 플랫폼 발표
  • 2022-09-21
  •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제조, 물류, 헬스케어 전반에 걸쳐 인간과 기계 간 협업을 향상

엔비디아가 고정밀 엣지 AI를 위한 엔비디아 IGX 플랫폼(NVIDIA IGX Platform)을 출시했다.

이 플랫폼은 제조, 물류, 헬스케어와 같은 민감한 산업에 고급 보안 기능과 사전 예방적 안전성을 제공한다. 과거에 이러한 산업은 특정 사용 사례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작된 값비싼 솔루션이 필요했지만, IGX 플랫폼은 다양한 니즈에 맞게 쉽게 프로그래밍하고 구성할 수 있다.
 

안전한 자율 시스템을 위한 플랫폼인 IGX는 인간과 기계 간 협업을 개선한다. 제조와 물류 산업에서 IGX는 규제가 엄격한 실제 공장이나 창고에 추가적인 안전성을 제공한다. 의료 엣지 AI 사용 사례의 경우, IGX는 로봇 지원 수술과 환자 모니터링 등의 의료 절차에 사용되는 다양한 기기와 센서에서 필요한 즉각적인 통찰력에 대한 수요에 맞춰 안전하고 지연 시간이 짧은 AI 추론을 제공한다.

엔비디아의 창립자 겸 CEO 젠슨 황(Jensen Huang)은 “인간이 로봇과 점점 더 많이 일하게 되면서 업계에서는 AI와 컴퓨팅에 대한 새로운 기능 안전 표준을 정립하고 있다. 엔비디아 IGX는 인간과 동일한 환경에서 안전하게 작동할 수 있는 차세대 소프트웨어 정의 산업과 의료 기기를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엔비디아 IGX 플랫폼은 자율 산업 기계와 의료 기기를 위한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강력한 조합으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콤팩트하며 에너지 효율적인 AI 슈퍼컴퓨터인 엔비디아 IGX 오린(NVIDIA IGX Orin)을 포함한다.

또한 엔비디아는 IGX 플랫폼을 시장에 출시하기 위해 광범위한 기업 생태계와 협력하고 있다. 엣지에서 IGX를 사용하는 선도 기업 중 하나는 자율 공장 비전을 위해 엔비디아와 협력하고 있는 산업 자동화와 디지털화의 기술 리더인 지멘스(Siemens)다. 지멘스는 엔비디아와 협력하여 디지털 트윈과 산업용 메타버스를 포함한 산업용 컴퓨팅 전반에 걸쳐 작업을 확장하고 있다.

헬스케어 분야에서 IGX 플랫폼은 의료 기기를 위한 실시간 AI 컴퓨팅 플랫폼인 엔비디아 클라라 홀로스캔(NVIDIA Clara Holoscan)을 지원한다. 이를 통해, 매년 3억 건 이상의 수술이 이루어지는 전 세계의 수술실에 AI 애플리케이션을 직접 제공할 수 있는 새로운 기기의 신속한 개발과 생산 배포가 가능해진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로봇   #반도체   #소프트웨어   #스마트팩토리   #인공지능   #임베디드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