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피어, 일본 업체 ‘이모션 인텔리전스’ 인수합병
  • 2019-11-05

AI 기반 마케팅 플랫폼 역량 한층 강화

인공지능(AI) 전문 기업 애피어(Appier)가 온라인 소비자의 구매행동을 예측하는 일본의 AI 솔루션 공급업체 이모션 인텔리전스(Emotion Intelligence, 이하 Emin)를 인수했다.



Emin(이민)의 플랫폼은 AI를 통해 구매할 고객과 구매하지 않을 고객을 구별해낸다. 특히, 아직 결정을 하지는 않았지만 특별 혜택을 제공했을 때 구매할 가능성이 높은 구매자에 초점을 두고, 사용 만료 시한이(가령 30분 이내) 표시된 쿠폰 형태로 추가 인센티브를 제공함으로써 거래를 완료하도록 유도한다.

애피어는 Emin이 많은 이커머스 브랜드들과 비즈니스를 하면서 축적해 온 경험을 활용하여 기존의 인공지능 기반 마케팅 솔루션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리테일 업계 기업들이 소비자 여정에서 가장 중요한 시점에 최적의 메시지와 맞춤 혜택으로 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는 전략이다.

애피어의 치한위(Chih-Han Yu) CEO는 “소비자들이 장바구니에 상품을 담은 후 결제하지 않고 이탈하는 문제는 온라인 리테일 비즈니스를 하는 기업에게는 큰 고민거리 중 하나이다. 애피어 또한 고객들을 도와 이를 개선하기 위해 항상 노력해 왔으며, Emin의 기술이 해결책이 될 수 있음을 첫 미팅에서부터 알 수 있었다. 애피어와 Emin은 모두 고객의 비즈니스 성장을 가속화하는 첨단 AI 기술을 제공해왔으며, 이제는 하나의 회사로서 더욱 강력한 솔루션을 더 많은 고객들이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c)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소프트웨어   #인공지능  

  • 100자평 쓰기
  • 로그인

세미나/교육/전시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