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괄적인 자동차 리소스 센터, BLDC 모터와 보다 정교한 센서, ADAS 같은 핵심 기술의 도입도 빠르게 확대
마우저 일렉트로닉스(Mouser Electronics)는 포괄적인 자동차 리소스 센터를 통해 전자 설계 엔지니어들에게 자동차 기술 및 시스템 설계에 대한 최신 정보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오늘날 차량의 디지털화가 가속화되면서 추진 시스템을 위한 BLDC(brushless direct current) 모터와 보다 정교한 센서, 그리고 ADAS(advanced driver-assistance system) 같은 핵심 기술의 도입도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이처럼 시스템 전반의 혁신을 통해 완전히 새로운 차원의 자동차가 개발되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그 중심에는 BLDC 모터에 최적의 토크를 제공하고, 유지보수를 최소화하며, 에너지 내구성을 향상시키는 전자식 컨트롤러 기반의 첨단 모터 제어 시스템이 있다.
이러한 전자 기반 시스템에 고성능 컴퓨팅, 라이다(LiDAR), V2X 프로토콜 등이 결합되면서 통합 자율주행 기능이 실현되고 있다. 강력한 고속 전자 시스템은 실시간 데이터 처리 가능하게 함으로써 보다 안전한 주행을 위한 광범위한 차량 연결 네트워크를 지원한다.
이러한 혁신은 AI와 디지털 트윈을 활용하여 구성요소의 생산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적층 제조(additive manufacturing) 기술을 통해 더욱 가속화되고 있다. 그 결과, 오늘날의 차량은 네트워크로 연결된 지능형 시스템으로 진화하면서 보다 안전하고 효율적이면서 완전하게 연결된 새로운 모빌리티 시대를 열고 있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