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ms OSRAM, 도시 경관에서부터 엔터테인먼트까지 조명 재정의하는 EVIYOS Shape 발표

2025-04-15
신윤오 기자, yoshin@elec4.co.kr

EVIYOS 픽셀 제어, 스마트 프로젝션으로 몰입감 있는 경험 창출해

ams OSRAM(한국 대표 강석원)은 조명과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가능성을 열고 안전을 강화하는 최첨단 기술을 발표했다.

이 업체는 EVIYOS® Shape와 같은 솔루션을 통해, 도시 경관에서부터 엔터테인먼트에 이르기까지 산업 전반에 걸쳐 조명이 사용되는 방식을 재정의한다는 방침이다. 



EVIYOS 픽셀 제어는 탁월한 유연성을 제공함으로써, 스마트 프로젝션으로 도시 환경을 밝히는 것에서부터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 몰입감 있는 경험을 창출하는 것까지 모든 상황에 적용할 수 있는 정밀한 조명 효과를 구현한다. 이러한 혁신은 조명과 지능을 통합하여 스마트하고 미래지향적 조명의 가능성을 극대화한다.

또한 EVIYOS Shape는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수많은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혁신을 일으키고 있다고 업체 측은 밝혔다. 엔터테인먼트 분야에서는 에너지 효율적인 조명으로 아키테인먼트(architainment)와 디지털 사이니지를 발전시켜 창의적인 디스플레이와 몰입감 있는 경험을 위한 새로운 가능성을 열어준다. 머신 비전의 경우에는 매우 정밀한 시각적 출력을 제공하여 자동화 시스템과 산업 애플리케이션의 정확성과 효율성을 보장한다. 그 밖에도, 전문적이고 창의적인 환경의 특정 요구사항을 충족하도록 설계된 맞춤형 조명 솔루션도 제공한다. 

ams OSRAM의 전세계 제품 관리를 담당하는 볼커 메르텐스(Volker Mertens) 디렉터는 "EVIYOS Shape는 스마트 조명의 가능성을 새롭게 정의하여 도시 프로젝션과 스마트 도시 시나리오에 혁신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강조했다.

EVIYOS Shape와 맞춤형 시나리오를 구현할 수 있는 성능 덕분에, 조명 애플리케이션은 이제 더욱 지속 가능한 세상을 만드는 데 기여할 수 있게 되었다. EVIYOS® Shape 기반 제품은 더욱 안전하고, 에너지를 절감하며, 빛 공해를 줄임으로써, UN의 다양한 지속 가능성 목표를 지원할 수 있다. ams OSRAM의 탈탄소화 목표는 제품 탄소 발자국(Product Carbon Footprint, PCF)의 지속적인 저감으로 이어질 것이다. 
 

<저작권자©스마트앤컴퍼니. 무단전재-재배포금지>


100자평 쓰기

관련 기사

ams 관련 기사
오피니언
스타트업이 뜬다
기술 리포트가 뜬다